패션스타일링

트위드 재킷으로 꾸안꾸 데일리룩 어때?

임재호 기자
2020-04-20 17:04:39
[임재호 기자] 트렌치코트, 재킷, 카디건 등 다양한 아우터들을 입기에 딱 좋은 요즘 선택지가 많은 만큼 어떤 옷을 골라야 할지 모를 때가 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톡톡 튀는 스타일링이 도전하고 싶다면 올봄에는 트위드 재킷 어떨까?

트위드는 순모로 된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종류 양모의 굵은 방사를 의미한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사이를 흐르는 트위드 강 근처에서 만들어져 붙은 명칭이다. 대개 두 가지 색으로 엮어서 제작하는데 코트나 재킷에 주로 사용된다.

요즘 다시 인기를 얻기 시작한 트위드 재킷은 여성스러운 무드로도 연출이 가능하고 귀여운 느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입어본 적이 없어서 혹은 도전하기 어려워서 아직 트위드 재킷을 어떻게 코디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타들의 트위드 재킷 코디법을 참고해보자.

소녀시대 서현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의 막내로 데뷔한 서현. 청순하고 깨끗한 비주얼로 그룹 활동 당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외모와 어울리는 맑고 깨끗한 음색 역시 그를 더 돋보이게 했다. 똑 부러지고 야무진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서현. 지금은 소녀시대의 활동은 잠시 쉬면서 연기자로서의 길을 걷고 있는 서현. 그의 트위드 재킷 룩은 어떨까.

서현처럼 똑! 부러지는 트위드 재킷룩


트위드 재킷도 정말 서현답게 소화한 서현. 마냥 밝지만은 않은 다크한 그린 컬러의 트위드 재킷과 같은 색상의 하의로 시크하게 연출했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백을 매치해 시크함을 더한 서현.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룩이지만 트위드 재킷 때문에 어딘가 톡톡 튀고 발랄해 보이는 느낌을 감출 수 없다. 아직은 트위드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서현처럼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연출해보자.

기은세


2006년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한 기은세. 이후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출연하며 연기자의 길을 걸어온 기은세. 최근에는 tvN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 깜짝 출연해 화제가 됐다. 그가 출연한 작품 만큼이나 화제가 되는 것은 단연 인스타그램 속 기은세만의 세련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독보적인 패션 센스다. 그가 연출한 트위드 재킷 룩을 탐구해보자.

‘인간 벚꽃’ 같은 화사한 트위드 재킷룩


화사한 핑크톤과 스카이 블루톤이 믹스된 트위드 재킷과 파스텔 톤의 핑크 팬츠를 매치한 기은세. 정말 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트위드 재킷 룩이다. 여기에 귀여운 디자인의 화이트 백을 매치해 따뜻해 보이는 느낌을 더했다. 따뜻한 날씨의 봄에 맞는 트위드 재킷으로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기은세가 선택한 이런 컬러의 트위드 재킷을 입어보자. 말 그대로 ‘인간 벚꽃’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문정원


KBS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귀여운 쌍둥이 서언이, 서준이의 어머니로 출연했던 이휘재의 아내 문정원. 귀여운 서언이 서준이 만큼 화제가 된 것은 놀라운 미모의 플로리스트인 문정원이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 후에도 걸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닮은 미모로 꾸준히 화제 몰이를 하고 있는 문정원. 그의 패션 센스를 엿보자.

사랑스러움 한도 초과! 화이트 트위드 재킷룩


새하얀 컬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화이트 트위드 재킷을 입은 문정원. 귀엽고 몽글몽글한 디자인이 사랑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준다. 여기에 새파란 바지의 팬츠는 하얀색과 대비되어 더욱 청량한 느낌을 더한다. 깔끔하고 시원시원한 느낌의 트위드 재킷을 찾는다면 문정원이 입은 트위드 재킷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간 청량음료’는 바로 당신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지금 가장 핫한 재킷, 트위드 재킷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꾸안꾸 데일리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금 어떤 아우터를 구매할지 고민 중이라면 트위드 재킷으로 때로는 시크하게, 때로는 귀엽게 입어보자. (사진출처: 서현, 기은세, 문정원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