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레인부츠가 촌스럽다고?

송영원 기자
2009-06-09 16:34:53

비오는 날, ‘장마철 패션’ 중 가장 ‘핫’한 아이템은 바로 레인부츠일 것이다.

최근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레인부츠를 ‘장화’와 동일시하며 경계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너무 투박하거나 혹은 너무 화려한 디자인 때문에 의상과 코디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문제.

그렇다면 이런 레인부츠를 멋스럽고 트렌디하게 코디하는 노하우는? 코디걸스의 에디터홍과 함께 레인부츠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자.

✓너무 캐주얼한 패션은 피하자!
소재상 레인부츠는 약간 투박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캐주얼한 패션과 코디를 한다면 오히려 더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청바지에 티셔츠를 매치하더라도 박시한 티셔츠가 아닌 슬림한 티셔츠로 세련된 연출을 하자.
빈티지룩을 연출했을 때 가장 완벽한 코디가 이루어지지만 좀 더 새로운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 등과 함께 믹스매치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민무늬보다는 화려한 무늬를 선택하자

비오는 날의 어두컴컴한 분위기 때문에 레인부츠의 디자인은 대부분 화려한 컬러와 무늬다. 그런 디자인이 낯설어 레인부츠를 멀리하겠지만 사실 민무늬를 택했을 때 오히려 장화 같은 느낌을 더 줄 수 있다.
때문에 비비디한 컬러와 화려한 무늬의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어두운 색상의 체크무늬를 선택해도 좋다.

✓화려한 의상을 입었다면 깔끔하고 어두운 레인부츠를
만약 화려한 색상과 디자인의 의상을 입었다면 레인부츠는 깔끔한 디자인에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인부츠 역시 화려한 디자인으로 선택하게 되면 자칫 ‘조잡한’ 패션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롱’이 부담스럽다면 ‘앵글’ 사이즈로!
롱사이즈의 레인부츠가 부담스럽다면 미디움이나 앵글 사이즈의 레인 부츠를 신어 보자.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한다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너무 튀지 않아 무난한 코디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코디걸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