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제대로 된 플립플랍 고르기

송영원 기자
2009-06-19 17:50:18

걸을 때마다 ‘퍼덕퍼덕’ 나는 소리에서 유래되었다는 플립플랍(flip-flop).

발가락을 끼워 신는 조리 샌들로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인기 아이템이다. 가볍고 캐주얼 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신세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플립플랍 슈즈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출이 많은 여름 스타일에 시선을 분산 시켜주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숏 팬츠나 미니스커트와 매치하면 편안하고 귀여운 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다.

제대로 된 플립플랍을 고르자!

조리 샌들은 엄지 발가락을 끼워 넣는 가느다란 고리로 발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잘 골라서 신지 않으면 발이 쉽게 피로해지고 아플 수 있다. 더욱 편안하고 건강하게 조리 샌들을 신기 위해 주의해야 할 요소를 살펴보자.


✓ 스트립과 고리를 체크해라

스트립은 몸의 무게를 지탱하는 끈. 조리 샌들에서 발의 윗부분에 닿는 부분을 말한다. 스트립이 두꺼울 경우 무게를 싣는 면적이 늘어나기, 얇은 스트립에 비해 편하게 신을 수 있다. 엄지와 검지 사이에 끼우는 고리도 잘 살펴야 한다. 고리가 너무 얇을 경우 오래 신으면 엄지와 검지의 마찰로 발가락 사이에 통증이 생길 염려가 있다. 특히 젤리 소재의 고리는 발가락 사이의 쓸림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편리하다.

✓ 바닥 소재와 형태를 살펴라

조리의 바닥 소재는 가능하면 딱딱하지 않고, 푹신한 느낌이 있는 것이 편안하다. 바닥이 일자인 것은 오래 신었을 때 발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미끄럼 방지 기능 여부를 확인해라

조리 샌들은 비오는 날이나 해변에서 손 쉽게 신을 수 있는 스타일이다. 여기에서 미끄럼 방지 기능을 고려하는 것도 센스. 창바닥이 스폰지로 된 것 보다는 고무로 되어 있는 것이 접지력이 뛰어나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것.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스타일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무지 티셔츠'의 화려한 변신!
▶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 에이트, 이현-주희 상반신 커플 누드 '몸매가 예술'
▶ 2PM 닉쿤, 깜짝MC로 등장해 '상큼 미소'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