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재킷의 섹시함 살려주는 '스터드 장식'

최지영 기자
2009-10-16 16:25:52

올 가을 눈 여겨 볼만한 패셔니스타들의 완소 아이템인 가죽 재킷이 인기를 모으면서 포인트가 있는 가죽재킷 등이 선보여지고 있다.

스터드 장식이 포인트로 들어간 가죽재킷과 스커트, 어깨에 스터드 장식을 준 티셔츠와 액세서리 등 요즘 유행하는 요소가 세련되게 장식된 포인트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좋다.

스터드 디테일이 있는 가죽재킷 하나만으로도 섹시한 라인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에 보온효과로도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다.

➢ 스터드 장식 재킷으로 섹시함 강조

메탈과 징 장식 외에도 어깨에 힘을 준 퍼 장식의 가죽 재킷 등 파워 숄더의 유행 요소가 세련된 스타일의 라이더 가죽 재킷으로 완성되고 있다.

스터드 장식 가죽재킷의 포인트는 전체적인 스타일이 과하지 않고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는데 있다. 섹시함이 상징인 가죽재킷에 스터드 장식이 가미되면서 니트 원피스나 롱 티셔츠등과 매치하면 한층 더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다.

➢ 심심한 스커트는 가라!

여성복 ‘플라스틱아일랜드’의 미니스커트는 사선으로 스터드 장식을 넣어 니삭스를 신어 귀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했다. ‘에고이스트’의 스커트는 앞부분 스터드 장식이 들어가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매치하여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 하고 있다.

➢ 액세서리도 스터드 장식이 대세


가을 시즌 유행 아이템 스터드 디테일이 강조되면서 트렌드를 반영한 형태감과 빈티지한 소재 감을 믹스한 도시적이면서도 활동적인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징 장식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이라면 스터드 장식이 가미된 벨트나 팔찌 등으로 작은 ‘힘’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앵글부츠와 가방도 스터드 장식이 대세이다. 간절기 시즌과 늦은 가을까지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슈콤마보니의 스터드 장식 슈즈는 글래디에이터의 디테일을 살리고 화려한 골드 스터드 장식으로 엣지 있는 라인을 출시했다.

올 가을,겨울 시즌 스터드 장식으로 나만의 에지를 완성해 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시크한 클리비지
브래지어를 벗어라!






화제뉴스 2

‘극도의 과장’
당신이라면?






화제뉴스 3

아찔한 '숏 팬츠'
추위에도 계속 된다





▶ 가을 패션을 완성하는 '재킷' 스타일
▶ 통통해도 패셔너블 할 권리가 있다?!
▶ '미니 vs 오버' 극과 극의 공존!
▶ 상큼발랄~! '걸리쉬 스타일'
▶ '향수'는 생리하기전에 사야 한다?
▶ 싱글들을 ‘염장’ 지르는 말?
▶ [이벤트]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