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가을 ‘스트라이프’를 즐겨라!

2016-08-29 19:29:29

[김민수 기자] 매년 이맘때가 되면 찾아오는 단골 트렌드가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잇’ 아이템으로 점찍은 스트라이프 패턴이 다시 돌아온 것. 이는 어느 의상과도 잘 어울리는 탓에 손쉬운 매치가 가능하다.

더불어 심플한 연출이 가능하며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코디하기가 쉬워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 특히 키가 큰 여성들에게도 잘 어울리지만 키가 작거나 통통한 체형을 가진 이들에게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마법과도 같은 효과를 준다.

이처럼 스트라이프의 매력은 과연 어디까지일까. 스타들을 통해 알아봤다.

#바다


1세대 원조요정 가수 바다가 영화 ‘쥬랜더 리턴즈’ VIP시사회에 참석해 완벽한 매니시룩을 연출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마치 가을 정취에 흠뻑 취한 듯 네이비 스트라이프 재킷과 팬츠로 시크한 면모를 과시한 것.

더불어 이너는 화이트 블라우스로 세련된 느낌을 자아냈으며 미니 크로스백을 착용해 여성미 넘치는 오피스룩을 보여줬다. 여기에 포니테일 헤어까지 연출하며 완벽한 공식석상 룩을 소화해냈다.

#황정음


한편 해외 일정 차 공항에 등장한 배우 황정음은 스트라이프 셔츠를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 그는 밑단 컷팅이 돋보이는 부츠컷 데님 팬츠와 오버핏 셔츠의 조합으로 이날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소두 인증이라도 하는 듯 빅 선글라스와 크로스백으로 포인트를 더해 자연스러우면서도 패셔너블함이 묻어나는 매력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Editor`s Pick


일반적으로 스트라이프는 그 특유의 클래식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 내는데, 수트에 이를 적용하게 되면 단정하면서도 시크한 무드를 한층 배가시킬 수 있다. 여기에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구두보단 스니커즈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개성 있는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을 것.

또한 스트라이프 셔츠와 데님 팬츠의 조합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했을 때에는 편안함과 활동성을 고려한 운동화를 선택해보자. 이는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어디에서든 트렌디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키클래식, 탑텐, 유니클로, H&M, 자라)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