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겨울, 대세는 벨벳이다

2016-11-28 09:56:03

[오은선 기자] 때아닌 한파가 몰려왔다.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겨울 옷을 꺼내기 바쁜 요즘이다. 연일 강추위로 옷차림이 점차 두꺼워지고 있는 가운데, 답답한 코트 속 이너에 신경을 쓰게 되기 마련이다.

스타의 패션에도 겨울이 찾아오기 마련. 많은 스타가 선택한 아이템은 ‘벨벳(VELVET)’이다. 짧고 부드러운 솜털이 있는 고급 원단으로 널리 알려진 소재. 스타의 ‘벨벳 패션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벨벳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배가시킨다. 김고은은 최근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베이지 톤 벨벳 원피스를 선보였다. 그의 블랙 헤어 컬러와 베이지 원피스가 어울려 차분하고 페미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만일 전체 원피스가 부담된다면 하의 혹은 탑 원피스는 어떨까. 특히 탑 원피스는 단품으로 입으면 섹시한 느낌이 강하지만, 목폴라 등 상의에 레이어드할 경우 단정하거나 귀여운 콘셉트로 코디할 수 있다.


남성이라면 벨벳 재킷을 활용하자. 아이돌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은 최근 행사장에서 브라운 패션을 선보였다. 의상 모두 브라운 톤이었으나 각각 재질이 달라 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벨벳 재킷은 따뜻해 보이는 것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해준다.

미남 배우 장동건도 벨벳 재킷을 활용한 코디를 선택했다. 그 역시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해 멋스러움을 자랑했다. 블랙 벨벳 재킷과 얇은 티셔츠, 정장 바지는 그의 옴므파탈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BNT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