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연예인 뺨치는 남친룩 완성하기!

2017-02-13 20:57:39
[이혜정 기자] SNS 채널을 통해 소소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남친룩이다. 평범한듯 하면서도 깔끔한 패션을 일컫는 것으로 내 남자친구가 저런 스타일로 입어 주었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일명 ‘남친룩’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내 남자친구가 입어주면 좋을 것 같은 스타일이자 과하게 꾸민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자세하게 따져보면 예쁜 아이템이 많은 그런 패션을 의미하는 남친룩. 남자친구를 위한 남친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스타들의 코디를 참고 해 보자.

>> 남친룩의 정석 스타는 누구?


과거에는 조각미남들이 인기였다면 요즘은 마치 주변에 있을 법 하지만 없는 훈남 스타들이 대세다. 남친룩을 굳이 정의하자면 훈남 스타들이 주로 입는 편안하고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는 패션이라 할 수 있다.

연예계에도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과하게 힘을 주지 않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스타들이 많다.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훈남 스타인 이해인, 이종석, 남주혁 등의 스타일을 참고 하면 더욱 이해하기가 쉽다.

>> 스타들의 코디에서 찾아보는 남친룩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줄 것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것은 적절한 소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계절에 맞는 소품을 사용하면 보온력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아직 찬 바람이 부는 계절이니만큼 색색깔의 머플러를 패션 아이템으로 삼아보자. 머플러는 보온 아이템인 한편 예쁜 패턴과 컬러를 선택한다면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남친룩의 정석, 셔츠


깔끔한 디테일의 셔츠 하나면 심플한 남친룩을 완성할 수 있다. 셔츠는 격식을 차리면서도 넥타이나 기타 소품을 배제한다면 편함을 추구할 수도 있는 전천후 아이템이다.

단색의 셔츠부터 스트라이프 패턴의 셔츠까지 다양하게 구비한 후 매치하면 큰 고민 없이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셔츠는 청바지든 슬렉스든 어떤 하의에도 잘 어울려 더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컬러풀한 상의로 환한 얼굴 만들기


어떤 컬러의 상의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안색이 달라질 수 있다. 매번 어둡거나 칙칙한 색상의 상의만 선택하는 남자친구의 옷장에 컬러풀하고 패턴이 들어간 니트를 추가 해 보자.

밝은 색이나 패턴이 추가 된 상의는 얼굴빛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한편 활기찬 이미지를 연출하는 효과도 유도할 수 있다. 마치 조명판을 댄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밝은 색상의 상의를 코디 하는 것을 남자친구에게 강력추천 해 보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