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전문적인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다면? ‘옷차림’을 바꿔라

2017-03-15 13:57:15

[송은지 기자]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 또 다른 목표를 향해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있어 ‘공채 시즌’인 3월은 무척이나 중요한 한 달이다.

치열한 채용과정을 통과해 들어간 새로운 직장에서 세련되고 전문성 있어 보이는 커리어우먼으로 보이고 싶다면 옷차림부터 바꿔볼 것. 신입사원부터 경력직까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커리어우먼 오피스룩 1
투피스 스커트 스타일링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이용한 투피스 룩은 가장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오피스 스타일이다. 컬러, 소재 관계없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블라우스를 선택한 후, 이에 어울리는 스커트를 매치해주기만 하면 된다.

커리어우먼의 가장 큰 특징인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스커트는 무릎 기장의 H라인을 선택할 것. 약간의 트임이 가미되거나 머메이드핏의 스커트는 보다 이미지를 세련돼 보이도록 한다. 평범한 투피스 스커트 스타일링을 유니크하게 즐기고 싶다면 소재나 컬러로 포인트를 더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커리어우먼 오피스룩 2
원피스 스타일링



상하의를 매치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원피스가 제격. 너무 짧거나 타이트한 원피스는 업무를 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단정해 보이기 어려우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무릎 기장의 원피스로 오피스 스타일링에 꼭 필요한 편안함과 단정함, 2가지 요소를 충족시키도록 하자.

화이트, 베이지, 핑크, 블랙 등 차분해 보이는 컬러의 심플한 원피스는 오피스룩으로 가장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은은한 패턴이 더해져도 과하다는 느낌 없이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만약 조금 더 과감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감이나 화려한 패턴이 더해진 원피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커리어우먼 오피스룩 3
포멀 수트 스타일링



미팅, 회의 등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참석해야 하거나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커리어우먼을 꿈꾼다면 포멀한 수트룩에 도전해보자. 심플한 이너웨어 위에 동일한 컬러의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주기만 하면 포멀한 매력이 돋보이는 수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수트 스타일링 연출 시 가장 인기 있는 컬러는 단연 블랙. 블랙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패턴, 컬러 등을 이용해 보다 유니크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수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커리어우먼 오피스룩 4
캐주얼 수트 스타일링


성별 관계없이 최근에는 지나치게 격식을 차린 옷차림보다는 편안하면서도 단정한 캐주얼 수트룩이 대세다. 블라우스나 깔끔한 티셔츠에 슬렉스, 와이드 팬츠 등 단정한 느낌의 팬츠를 매치해보자. 화이트 블라우스에 컬러풀한 팬츠를 매치하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캐주얼 수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팬츠를 이용한 캐주얼 수트룩을 연출할 때는 하이웨스트 팬츠를 이용하는 것이 다리를 보다 길어 보이게 할 수 있는 팁. 하이힐을 매치하는 것도 좋지만 심플한 운동화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아우터, 슈즈, 액세서리 등을 이용해 본인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진행해보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