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간절기 아우터, 당신의 선택은?

2017-04-06 15:15:48
[이혜정 기자] 계절이 바뀌는 일명 ‘간절기’는 옷차림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변화무쌍한 계절을 예측하기가 어렵고 그에 맞는 옷차림을 결정하기도 쉽지 않다.

특히나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는 날씨가 변덕을 부리는 시기라 간절기 아우터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두꺼운 코트를 벗어 던지고 화사한 봄을 맞아 선택할 수 있는 아우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간절기 아우터?


계절과 계절이 변하는 시기에 입을 수 있는 아우터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사람들이 특히 주로 찾는 것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두꺼운 코드 대신 걸칠 수 있는 재킷류가 인기다. 길이, 컬러, 디테일 등에 차별화를 줌으로써 색다를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재킷보다 좀 더 가벼운 아우터로는 카디건을 꼽을 수 있다. 겨울 외투 속에 겹쳐 입기가 가능해 가을, 겨울에도 애용할 수 있는 아이템. 봄, 가을에 두루 이용할 수 있는 간절기 아우터로 가죽 재킷도 빼 놓을 수 없다. 시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특히 인기다.

>> 간절기 아우터 열전

-무난한 듯 심플하게, 블랙 아우터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블랙 아우터는 계절을 불문하고 꾸준히 사랑 받는다. 하의나 이너웨어를 화려화게 코디했을 때 아우터를 블랙으로 코디하면 조화로운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봄에는 같은 블랙 컬러라도 기장이 짧은 재킷류가 강세를 보인다. 가볍게 걸치기 좋은 미디 기장의 아우터에 밝은 색상의 데님이나 화려한 색상의 셔츠를 함께 매치하면 블랙 컬러 아우터로도 화사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2017년 봄에는 체크가 대세


2017년 봄 아우터로는 유독 체크 패턴이 눈에 띄는 것을 볼 수 있다. 체크 패턴 역시 컬러, 간격 등에 차이를 두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패션 피플이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체크 패턴의 아우터는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어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좋은 아이템이다. 슬렉스와 매치해도 좋고 포멀한 스커트와 매치해도 손색없다.

-화사한 봄을 맞아 컬러풀하게


날이 따뜻하게 풀리는 봄을 맞아 컬러풀한 아우터에 도전해 보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은 일이다. 봄에는 화려한 색상의 아우터들이 쏟아져 나오니 그 중에 맘에 드는 컬러를 선택해 코디를 완성해 보자.

화려한 색상의 컬러풀한 아우터는 안색을 밝혀주는 ‘조명’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어 봄에 더욱 더 매치하기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