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아담녀를 위한 스타일링 tip

2017-05-23 13:25:04
[이혜정 기자] 키가 작은 일명 ‘아담 사이즈’의 여성들은 옷을 코디할 때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코디를 완성할 때 조금의 디테일을 고려하면 같은 스타일이라도 훨씬 키가 ‘커’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아담녀들에게 유용한 몇 가지 코디 팁을 소개한다.

>> '이 것'만은 피하자


자신의 키가 조금 작아 고민인 이들이라면 먼저 몇 가지 스타일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유독 키가 작아 보이는 패션 스타일링이 있다면 피해가는 센스가 필요하다.

먼저 어중간한 길이의 의상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애매하게 종아리 선에서 끝나는 기장의 스커트나 바지는 키가 더욱 작아 보이기 때문. 몸매의 라인을 숨겨버리는 펑퍼짐한 핏의 의상도 피하는 것이 좋다. 키가 작을수록 몸매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드러내야 비율이 좋아보일 수 있다.

>> 키 커 보이는 스타일링 tip

상의 포인트


키가 커 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먼저 상의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고려해보자. 상의에 포인트를 줘 시선을 집중시키면 전체적으로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 중 오프 숄더 의상이 상의 포인트에 적합한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어깨가 드러나는 스타일이라 여성스럽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한편 시선이 어깨 쪽으로 집중 돼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하의는 짧게


하의를 선택할 때는 되도록이면 어중간한 기장을 피하고 롱 스타일보다는 짧은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노출되는 부위기 많을수록 키가 커 보이기 때문. 미니 스커트나 핫 팬츠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전체적으로 비율이 좋아보이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허리선은 높게


언제나 상의 포인트 혹은 짧은 기장의 하의를 추구할 수만은 없다. 단정한 의상을 입어야 하는 자리거나 색다른 스타일을 추구하고 싶다면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에 주목해 볼 것.

허리선이 높은 의상을 일컫는 일명 하이웨이스트는 다리가 길어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키가 커 보이는 스타일링에 적합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