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타일테마] 호빗족 남자라면 주목!

2017-05-26 18:51:24

[김민수 기자] 훈남들의 매력 중 하나 바로 180cm가 넘는 키가 아닐까. 어느 샌가 훈남을 정하는 기준의 잣대로 되어버린 큰 키는 작은 신장을 가진 남성들에게 최대 콤플렉스로 남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요즘 키 작다고 의기소침해 하던 남자들에게 변화가 찾아왔다. 남다른 개성과 자기표현을 중시하며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것. 이는 심플한 디테일과 작은 키를 보완하는 패션에서 그들의 자신감을 찾아볼 수 있었다.

아무리 키가 크다고 해도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지 못한 채 스타일을 연출하게 되면 도리어 자신의 결점을 부각시키는 법. 지금부터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키 커보이는 베스트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스트라이프의 매력은 어디까지?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스트라이프 아이템은 봄과 여름, 키 작은 남성들에게 아주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다. 이는 슈트와 만나게 되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냄과 동시에 키까지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작은 키에 속하는 이기광의 패션을 보면 화이트 셔츠와 슈트의 조합만으로 깔끔한 패션을 보여주며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룩을 완성한 것. 때론 부담 없이 편안함으로 다가오거나 키가 작은 남성들에게 극적인 스타일을 선사하는 스트라이프의 매력은 어디까지?

#재킷, PK셔츠 활용법- 핵심은 댄디하게


키 작은 남자들이 코디를 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연출해야 할 것은 라인에 딱 맞는 피트와 상, 하의가 부드럽게 이어지는 댄디한 조화다. 특히 데님 재킷이나 PK셔츠의 경우에는 라인이 잘 드러나도록 상체를 부각시켜 시선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영화 ‘불한당’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시완처럼 데님 재킷으로 상의에 포인트를 준다면 시선은 위를, 여기에 다리까지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PK셔츠로 스타일을 완성한다면 한층 남성미 넘치는 룩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상의와 하의의 비율을 잘못 맞출 경우 허리가 길어 보이거나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니 팬츠는 9부 팬츠를 착용하고 어중간한 길이의 재킷은 피하는 것이 좋다.

#팬츠의 선택은 어떻게?


바지 하나를 사도 수선을 해야 하는 키 작은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터. 팬츠를 구입해도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타일링 연출이다. 아무리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재킷이 키가 커보여도 팬츠 연출이 안 따라 준다면 길어 보이는 실루엣을 완성할 수 없기 때문.

이럴 때 키 작은 남자들의 베스트 팬츠 연출이 바로 롤업이다. 복사뼈를 살짝 노출시키는 센스와 패셔너블한 느낌까지 트렌디한 스타일을 낼 수 있을 것. 세계적인 스타 GD의 패션을 보면 그레이 슈트로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과시, 완벽한 피트로 전혀 작지 않은 스타일링을 완성시켰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