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원피스 하나로 완성하는 패셔너블한 레트로룩

2017-09-12 10:07:30
[황소희 기자] 한 시절을 풍미했던 유행은 돌고 돌아 현대의 기호 맞게 세련됨이 더해져 재해석되곤 한다. 대표적으로 레트로룩을 떠올릴 수 있는데 복고주의를 지향하는 스타일로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패션이라고 할 수 있다.

레트로룩은 기존의 복고 스타일에 차별성을 두고 새로움을 더해 패셔너블한 룩을 완성하는데 탁월하며 특히 분위기 있는 계절, 가을에는 그 매력이 배가 된다. 스타들의 완벽한 레트로풍 원피스 스타일링을 참고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가을 패션을 완성해보자.

레트로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손나은의 도트무늬 원피스


손나은은 공항패션으로 도트 무늬 원피스와 블랙 가죽 재킷을 스타일링하여 센스 있는 레트로룩을 완성했다. 복고 느낌을 물씬 풍기는 잔잔한 도트 패턴의 블랙 미니 원피스에 매니시한 블랙 라이더 재킷을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페미닌한 무드까지 갖춰 매력 지수를 더욱 높였다.

페미닌한 무드가 돋보이는 김사랑의 프릴 원피스


김사랑은 플로럴 패턴이 돋보이는 프릴 원피스에 시크한 무드의 블랙 부츠를 착용해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보였다. 김사랑처럼 감각적인 레트로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플로럴 패턴과 같은 러블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원피스와 중성적인 느낌의 부츠나 워커를 믹스 매치해 더욱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해보자.

우아한 매력을 발산하는 설현의 플로럴 롱 원피스


설현은 제작보고회에서 실크와 레이스가 어우러진 고혹적인 롱 원피스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플로럴 프린트의 롱 원피스에 여성미를 강조하는 허리선 디테일로 더욱 우아한 매력을 발산했다.

귀여움을 극대화하는 한승연의 벨벳 프릴 원피스


한승연은 소매와 넥 라인의 하얀 프릴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벨벳 미니 원피스를 선택해 발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한승연처럼 귀여우면서도 고풍스러운 레트로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동시에 복고 느낌까지 연출하는 벨벳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