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미니 vs 오버' 극과 극의 공존!

이지현 기자
2014-06-10 20:23:17
최근 패션 트렌드는 ‘서로 다른 것들의 공존’이다.

상반된 아이템들의 시소게임은 사이즈로 이어진다. 44사이즈가 가늘게, 짧게, 타이트하게를 외치는 한편, 다른 한쪽에선 크고 풍성한 옷을 입고 당당하게 거리를 활보하라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가방도 마찬가지다. 클수록 좋다는 오버 사이즈 빅백에 맞서 손에 쏙 들어오는 클러치 백들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보다 날씬하게, 보다 짧게 ‘스키니&미니’

다리 곡선을 그대로 드러내는 스키니 진은 식상하고 어깨를 압박하는 커다란 오버 사이즈 백도 지겨울 때가 됐다. 하지만 바이어들은 이구동성 스키니 팬츠가 여전히 대세라고 내다봤다.
이번 시즌 스키니는 진뿐 아니라 포멀한 팬츠 수트까지 영역을 확장할 전망이다. 이제 스키니 팬츠를 ‘발랄하게’가 아니라 ‘점잖게’ 소화하는 방법도 익혀야 할 판이다.

슬림하고 작아진 건 비단 팬츠만이 아니다. 60년대 영국 모델 트위기로 상징되는 미니 스커트또한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스커트 기장이 무릎 위 정도가 아니라 아예 히프선 아래로 바짝 따라붙은 ‘마이크로 미니’를 주목하라!

다 넉넉하게, 보다 크게 ‘오버사이즈 아이템’

떠들썩하진 않아도 디자이너들의 오버 사이즈에 대한 열망 또한 여러 곳에서 감지된다.

복숭아 뼈에서 경쾌하게 마무리되는 클로에의 팬츠는 통이 넓어 각선미를 드러내지 않는다. 보테가 베네타의 셔츠형 원피스는 한술 더 뜬다. 세찬 바람 앞에 서지 않는다면 뱃살이나 허벅지 굵기 따위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동대문에서 가장 먼저 카피하는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는 남자 셔츠를 잘못 입고 나왔나 싶게 풍성하다 못해 헐렁이는 셔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국적인 것과 도시적인 요소들이 적절하게 섞인 그의 옷들은 바람에 팔락거리며 나부낄 듯 넉넉하다.

안에 쏘옥 ‘미니 가방’

옷은 슬림한 것이 대세인 가운데 오버사이즈들이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면 가방은 반대 상황.

무게만 2kg이 넘는 오버사이즈 가방이 여전히 왕좌를 굳건히 하고 있지만 한손에 가볍게 들리는 클러치가 심심치 않게 패션쇼 등에 등장하고 있다.

물론 각 브랜드가 선보이는 '잇백(it bag)'은 아직 빅 사이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엔 클러치 백에도 좀 더 관심을 보여야 한다는 사실만큼은 뚜렷하다.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

한경닷컴 bnt뉴스 이지현 기자 jihyun@bntnews.co.kr

▶ '가슴 VS 등' 섹시 지존은 누구?
▶ 화이트vs블랙, 최고의 ‘레드카펫 퀸’은 누구?
▶ 사이즈, 그 불편한 진실은?
▶'상체' 축복의 비밀을 푸는 6가지 비법
▶ 레드카펫 밟은 김소연, 아찔한 가슴 라인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