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Style Plus] 남자들의 ‘잇’ 백

2015-12-22 13:54:26
[오아라 기자] 이제는 가방, 백이라 하면 스타일을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자 없으면 허전한 것이지만 아직까지 남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백 스타일링.

전보다 스타일에 민감한 남자들은 여자들 못지 않게 가방 고르기에 신중해짐은 물론 어떤 스타일에도 척척 잘 매치하기도 한다.

스타일 포인트가 되기도 하지만 실용적인 면으로 크게 다가오는 남자들의 가방, 이왕 든다면 예쁘면 더 좋지 않을까. 어떠한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어울리고 부담감이 없는 남자가 들기 좋은 백을 모아봤다.

>>> Style #1


여자만 클러치 백을 손에 쥐던 때는 지났다. 남자 가방으로도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클러치 백. 브리프케이스나 노트북 가방에만 집중했던 남자들이 베이직하고 심플한 클러치 백을 선호했고 남자들의 취향에 맞게 크기나 디자인도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다.

수트, 캐주얼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클러치 백. 시크하면서도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하나쯤 가지고 있어도 좋겠다.

남자들이 가장 많이 드는 백 팩 또한 마찬가지. 모노톤의 단조로운 컬러의 백 팩에서 밝고 경쾌한 컬러의 백도 눈에 띈다.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의 옷을 주로 입는다면 가방의 컬러는 한 층 밝게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 Style #2


여자들 못지 않게 남성들에게도 무스탕은 세련되고 시크한 아우터 중 하나. 보온성은 물론 분위기까지 살릴 수 있어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무스탕을 입는다.

무스탕을 입었을 때는 심플하고 캐주얼한 가방보다는 조금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소재, 컬러에 신경을 써볼 것. 이그조틱 스킨(Exotic Skin)을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가방이 많이 있다.

>>> Style #3


남자들이 옷장에서 가장 많이 꺼내 입는 코트. 캐주얼하면서도 격식있는 스타일로 매치하기도 쉽고 어렵지 않게 스타일링 할 수 있기에 즐겨 입는다.

풀오버 니트, 데님 등과 함께 매치하면 댄디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 겨울 소개팅 룩으로도 좋다. 여기에 들만한 가방은 무엇이 좋을까. 투박하고 일반적인 백팩 대신에 모던한 디자인의 독특한 느낌이 살아있는 백팩은 어떨까. 손에 쥐었을 때도 예쁘고 피코트 뒤로 매어도 세련되고 멋있다.
(사진출처: 폴렌,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Trend&Bag] 올 겨울 트렌드 ‘Bag’ 열전
▶ 2015 겨울, 스타 아우터 보고서
▶ 박신혜-천우희-박하선, 시사회 스타일링 포인트는?
▶ 스트릿패션으로 보는 ‘2015 F/W 잇 아이템’
▶ 블랙 앤 화이트, 겨울 패션 스타일링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