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코코수 브랜드관 수출 본격 ‘시동’

2009-06-12 20:55:18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패션 사이트인 코코수(www.cocosu.co.kr)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GF커뮤니케이션즈에서 선보이는 코코수는 2009년 5월11일 오픈 이후, 다른 B2B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코코수는 동대문 도매쇼핑몰 매장을 온라인 DB화시킨 브랜드관과 소호몰 운영자들을 위한 스타일관 2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때문에 온․오프라인 운영자들이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했던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코수에서 선보이는 브랜드관은 동대문 도매쇼핑몰 매장 중 높은 퀄리티와 다양한 디자인 성을 가진 매장만을 입점시킴으로써 신뢰도를 높인 점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관에 입점 되어 있는 매장들을 살펴보면 현재 동대문 도매 몰에서 가장 높은 매출력과 상품력을 자랑하는 매장들이 대거 입점되어 있다. 대표적인 케이스 중 하나가 바로 유어스의 컬러스토리(색종이)다.

유어스 2층에서 브랜드를 운영중인 컬러스토리는 심플하면서도 최신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코코수 내에서도 이용률이 가장 높은 인기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코코수에서 선보이고 있는 이러한 매장들은 GF커뮤니케이션즈의 자체 브랜딩 과정을 거쳐 해외진출을 진행 중이다. 우수한 디자인과 퀄리티를 바탕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러브 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코수를 통한 GF커뮤니케이션즈의 이러한 브랜딩 시스템은 대리상이나 오더 방식으로 동대문 상품을 수출하던 방식에서 한걸음 나아가 새로운 방식의 해외진출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