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디자이너 에이전트 시대 활짝

2009-07-13 21:17:53

글로벌 패션 커리어 컨설팅 전문 HR기업 패션인재(대표 박정윤 passioninjae.com)가 스타급 디자이너 송혜명을 중국 굴지의 패션기업 성운패션유한회사와 콜레보레이션시키는데 성공, 패션 디자이너의 대 중국 패션무대 진출에 가교역할을 하고있다.

패션인재는 한국 유명 연예인들의 의상을 직접 제작 협찬하며 신진 디자이너로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송혜명 디자이너에게 중국 패션 진출에 관한 제의를 하였고, 중국 광조우시 성운패션 유한공사와 접촉해 상호 콜레보레이션이 가능하도록 유도해 낸것이다.

이에따라 송혜명 디자이너는 성운패션에서 전개하는 남성복 에이엘티(ALT)에 디자인컨설팅을 포함, 중국 현지에 매월 기획회의에 참여해 에이엘티의 디자인기획과 에이엘티 디자인 바이 송혜명 상품 개발까지 가능하게 됐다.

박정윤 패션인재 대표는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송혜명 디자이너의 컨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중국 남성복 브랜드 에이엘티에 관한 자료수집후 몇몇 중국내 패션기업들과의 미팅을 가지고 2달간의 미팅과 커뮤니케이션을 걸쳐 에이엘티 브랜드와 송혜명과의 콜레보레이션 계약이 체결됐다.


사실상 이미 콜레보레이션은 글로벌 패션마켓에서는 화두이나 이번 경우가 의의가 있는것은 실제적으로 한중간 첫 성공적인 콜레보레이션이라고 할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을 계기로 패션특화 글로벌 헤드헌팅, 글로벌 인턴쉽에 이어 글로벌 콜레보레이션, 그리고 디자인 에이전시까지 패션인재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랩(LAB)이 될수 있도록 비전과 꿈을 가질수 있게 됐다" 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엘티는 중국 광조우시 성운 패션 유한회사에서 전개하는 20대 초 중반 남성들을 대상의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이며, 성운은 중국 전역에 2000개의 여성복 매장을 전개하는 굴지의 패션기업이다.

에이엘티는 지난 2008년1월 런칭, 중국 내 13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이광주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쿨’ 비키니 퍼레이드
▶ 하이힐,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서인영 "아찔한 속눈썹" 따라잡기
▶ 윤상현과 선우선, CF서 알콩달콩 부부로 재회
▶ 21일 달린다 '자전거 테마 전용열차'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