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잠뱅이, 동물 사랑 캠페인 ‘아이코닉 코리아’ 전개

최지영 기자
2009-07-30 16:49:39

잠뱅이에서 한국 고유의 것에 대한 사랑을 담은 캠페인 ‘ICONIC KOREA’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 첫 작업을 09 SS 시즌, 강동준&고태용 두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이들 두 디자이너는 ‘한국의 토박이 동물’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디자인하여 동물들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한다.

두 디자이너는 각각 동물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동물 모티브를 적용한 제품을 제작하였다.

고태용은 반달곰과 여우를 주제로 잡았다. 이 동물들은 어렸을 적 자주 회자되었지만, 수렵으로 인해 언젠가는 동물원에서도 볼 수 없게 되었다.

그저 어른들이 말하는 상상 속의 동물로만 남게 될지도 모를 이 동물들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먼 훗날 우리 아이들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제작했다고 한다.

강동준은 청띠신선나비와 청개구리에서 모티브를 받아 티셔츠를 디자인했다.
“어렸을 때 뭣 모르고 채집했던 나비와 개구리조차도 지금은 농약 사용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해 정말 보기 힘들어졌다. 제가 자라오면서 봐왔지만 점차 볼 수 없어진 것들을 떠올렸다”고 말했다.

2009년 6월 15일부터 잠뱅이가 선보인 ‘ICONIC KOREA VOL. 1’ 티셔츠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해당 동물의 보호와 서식지 보호 기금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녹색연합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비키니 스타일
평범한건 싫어!





화제뉴스 2

도시녀들의
'우아한 메이크업'





화제뉴스 3

란제리도
스타일리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