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디앤샵 매출 1위는 '스키니진'

2009-07-08 11:01:03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대표 최우정 www.dnshop.com)이 올 2009년 상반기 1월~6월까지 판매량 및 매출액을 기준으로 상반기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디앤샵이 꼽은 상반기 가장 큰 패션키워드는 '소시룩(소녀시대룩)'이라 불리우는 컬러 스키니진이다. 이성준 디앤샵 패션의류팀 팀장은 "상반기 패션트렌드로 사랑스러운 걸리시 스타일이 대세를 이루면서 소녀시대가 들고나온 컬러스키니진과 작년 겨울부터 시작된 딸기우유빛 핑크 립스틱, 롱 티셔츠와 어울리는 레깅스의 엄청난 돌풍이 온라인 패션시장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디앤샵 전 카테고리를 아우른 상반기 히트아이템 1위~10위 상품 중 1위 4위 5위가 스키니진이다. 핑크립스틱의 최강자로 주목받은 '제이딜라제이'의 디오리지널 립스틱(9,900원)은 상품평만 1000개에 육박하는 메가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이외에도 얇은 다리선을 강조하는 레깅스, 슬림핏 스판바지, 점프수트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작년 말부터 이어진 경제 불황은 온라인몰에서 식품 카테고리를 성장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마트 상품이 이미 온라인몰에 입점돼 있고, 장을 보러 나가는데 시간과 교통비를 따로 들이지 않아도 되며,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오프라인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몰이 새로운 식품 쇼핑플레이스로 각광받았다.

디앤샵에서는 대표적으로 김치 쌀 생수 등 기초식품들과 껍질째먹는 유기농 사과 고구마 키위 등 신선과일류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식품 외에도 아기 기저귀를 비롯한 유아제품들도 불황 속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했다.

김현수 디앤샵마케팅 본부장은 "젊은 층 유저가 많은 온라인몰은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마다 소비패턴이 고스란히 반영되기 때문에 올 상반기에도 히트상품을 통해 주요 이슈를 짐작해볼 수 있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곧 매출로 직결되므로 더욱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디앤샵이 되도록 하반기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앤샵은 '2009 쇼퍼홀릭의 선택' 기획전을 통해 상반기 제일 많이 팔린 품목별 상품들을 공개하고, 7월 6일까지 매일 오후 3시 인기상품 한 가지를 선착순 20명에게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윤소영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비, 메간폭스 데이트 신청 거절?
▶ 내 남친 '이민호 스타일' 만들기
▶ 주얼리로 완벽한 비치룩 완성하기
▶ 체형 결점을 보완해 주는 비키니 스타일링
▶ 바닷가에서 만난 '그'와 결혼할 확률은?
▶ '태봉이' 윤상현, 윤은혜의 남자로 컴백
▶ '마티즈' 후속, '트랜스포머'로 핫한 신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