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CJO쇼핑, 웹진형 'O트렌드' 런칭!

2009-07-06 19:58:49

CJ오쇼핑(대표 이해선 www.cjmall.com)이 온라인 마켓의 새로운 장르를 연다.

CJ몰사업부를 이끄는 김은진 상무를 주축으로 신개념의 라이프스타일 쇼퍼(Lifestyle Shopper)인 오트렌드(otrend.cjmall.com)를 런칭했다.

오트렌드는 '프리미엄 &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웹진형 쇼핑 플랫폼이다. 감성에이지 25~34세의 차별화된 감각을 추구하는 여성고객에게 다양한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한다. 컨텐츠는 의(衣, 패션&뷰티) 식(食,다이닝&다이어트) 주(住,싱글&패밀리) 유(遊, 레저&컬처) 등 네 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각 카테고리에는 양육법, 혼수리스트 체크법, 요리 레시피, 레스토랑 트렌드처럼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비주얼이 담긴다. 인기를 얻고 있는 24코너도 흥미롭다. 오트렌드가 선정한 트렌드 세터들의 라이프스타일이 그대로 선보인다.

흥미로운 점은 고객에게 구매를 요구하는 푸시(Push)가 아닌 풀(Pull)전략이 가동된다는 점이다. 기존 쇼핑몰에서는 판매중심의 컨텐츠가 구성됐다면, 오트렌드에서는 컨텐츠가 더욱 중시된다. 마치 고품격 명품화보나 정보지를 보는 것과 같은 비주얼과 정보들로 선보인다. 각 컨텐츠는 주별 10~13개씩 업데이트 된다.

또 컨텐츠에 담긴 프리미엄&웰빙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각 컨텐츠 페이지에는 오럭셔리 코너에서 판매되는 상품들과 AK분당점이나 대구대백플라자의 아이템이 구성된다. 오럭셔리에 선보이는 아이템은 CJ몰 바이어가 직접 해외에서 공수한 스페셜 상품군이다.

이번 오트렌드는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유통'이라는 기존 온라인 마켓의 이미지를 떨쳐 버리고, 프리미엄 & 웰빙 쇼핑 플레이스를 만드는데 한몫 할 것으로 본다.

김은진 상무는 "기존 고객들에게 종합몰은 매스마켓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이퀄리티 컨텐츠를 제공하고, 구매에 대한 포인트보다는 양질의 컨텐츠나 정보를 제공한다"며 "특히 똑똑한 소비자에게 '왜 그 아이템을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스토리 텔링 전략이 선보인다"고 전한다.

한편 오트렌드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선발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이미 7월 2일 맨즈헬스와 손잡고 쿨가이 선발대회에서 오트렌드 수상자를 선발했다. 이번 오트렌드 수상자인 권오정씨는 오트렌드 24에 소개될 예정이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윤소영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비키니 스타일
평범한건 싫어!




화제뉴스 2

'브아걸' 가인
'도발-섹시' 영상 공개




화제뉴스 3

올 여름 어떤
선그라스를 고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