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동대문 시장, 중국으로 진출

김민규 기자
2009-07-17 13:57:54

GF커뮤니케이션즈에서 선보여 주목을 받았던 패션 B2B 사이트 코코수(cocosu.co.kr)가 중국 및 해외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6월 말 SK텔레콤의 해외사업 파트너사로 선정된 코코수는 SK텔레콤 차이나와 제휴를 체결하고 13억 인구의 거대한 중국 시장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1차 사업으로 SK텔레콤이 투자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패션 오픈마켓인 ‘치엔쉰’에 코코수의 콘텐츠를 제공해 동대문의 의류 생산업체와 중국 전역의 도·소매상을 직접 연결할 예정이다.

동대문 패션 도매에 대한 노하우와 영업 네트워크를 가진 GF커뮤니케이션즈와 중국 사업 진출의 선두주자인 SK텔레콤의 제휴로 향후 중국 패션시장에서 큰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에프커뮤니케이션즈의 송정진 대표는 “코코수는 온·오프라인 패션몰 운영자들이 실질적으로 원했던 서비스를 실현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적극적인 제휴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코수는 ‘동대문의 세계화’라는 캐치프라이즈를 가지고 우수한 상품과 콘텐츠를 바탕으로 동대문 시장의 온라인화를 선보여 급성장하고 있는 B2B 사이트다. 특히 ‘동대문 매장보기’ 서비스로 신뢰도를 높여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화제뉴스 1

스타들의 메이크업
뭔가 다르다




화제뉴스 2

PiFan 전세홍
글래머러스한 아름다움




화제뉴스 3

물 속 글래머
서영 'Hot 섹시!'



▶ ‘잇 걸’들은 왜 ‘bag’ 때문에 몸살을 앓는가?
▶ 장마철 비~ 우리에겐 패션소재일 뿐
▶ '잇 걸'을 위한 필수 아이템, 클러치
▶ 까다로운 스커트 200% 소화하기
▶ 패션업계, 좋아하는 '완판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