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룩옵티컬,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3년 연속 쾌거

2016-01-28 19:06:12

[위효선 기자] 1월 27일, 패션안경샵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이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안경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소비자 참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되는 만큼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로 평가 받고 있다.

룩옵티컬은 품질·서비스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타인추천 의도 등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수상으로 룩옵티컬은 3년 지속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돼 대한민국 대표 안경 프랜차이즈임을 입증했다.

룩옵티컬 측은 다양한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꾸며진 매장 구성과 프로모션, 마케팅 등이 고객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고 분석했다. 룩옵티컬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브랜드’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수상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룩옵티컬은 기존의 딱딱한 안경원 이미지를 탈피하여, 편안한 커피숍 분위기의 디스플레이와 안경착용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Fun 요소는 색다른 장소를 찾는 20~30대의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룩옵티컬만의 독특한 철학과 운영시스템, 사회공헌활동 등도 룩옵티컬이 짧은 시간내에 큰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50여개의 룩옵티컬 매장운영 노하우와 매장 내에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섬세한 지침과 정책은 타 기업에서 따라올 수 없는 차별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밖에도 룩옵티컬은 세계의 고객과 소통하고자 중국 최대의 SPA 브랜드 운영 기업인 션마와 합작으로 중국에 진출, 현재까지 23호점을 오픈 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국내 안경업계 최초로 해외의 면세점에 진출했다. (사진 출처: 룩옵티컬)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Style Pick] 겨울엔 니트를 꺼내세요!
▶ ‘치즈인더트랩’ 박해진-서강준, 유정과 인호는 예고된 캐릭터?... ‘화보 속 스포일러’
▶ 2016 유행 예감, 트렌디 아이템을 사수할 것
▶ [2016 패션랠리⑥] 男 아이돌의 공항패션은 아우터로 정리된다 ‘엑소vs샤이니vs빅스’
▶ 이유리-신민아-김현주, 세련된 오피스룩 스타일링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