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주얼리, 명품(銘品)을 이야기하다

2016-03-08 12:59:45

[오아라 기자] 명품의 가치만으로 이야기하던 때는 지났다. 과거에는 취향에 따른 소비가 아닌 그 당시 가장 유명하다는 명품을 선택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자신의 주관과 안목을 중요시하는, 즉 취향이 중요해진 시대가 됐다.

이러한 소비 경향에 따라 결혼 예물 트렌드도 희소성 있는 나만의 디자인을 갖길 원하며 고객들의 눈높이 또한 점차 변화하고 있다.

많은 주얼리 브랜드 가운데 2005년 창립 이래로 브랜드만의 고유한 색을 지켜온 청담 예물 브랜드 바이가미의 운영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희소성, 변하지 않는 브랜드 가치, 장인 정신, 일관성 있는 가격 정책 등 명품의 조건에 부합하면서 1:1 커스텀 메이드 제작 방식으로 현대 소비자들의 취향까지 반영하여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 신랑, 신부의 만족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 주얼리 업계에서는 드물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공식 인증을 받은 기업 부설 기관인 바이가미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 브랜드 고유의 색을 입힌 창의적인 주얼리(다이아몬드 반지, 신부 예물, 결혼 커플링 등) 디자인을 창조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모든 예물 반지에는 디자인 특허가 등록되어있으며 한정된 시리얼 넘버를 각인해 디자인의 희소한 가치 또한 높이고 있다.

디자이너 김가민 대표는 “노력과 변치 않는 초심, 그런 것이 제품에서 느껴져야 진정한 명품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 연구 그리고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가치 있는 주얼리 브랜드로 자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트렌디한 팬톤 컬러로 스타일링하기
▶ 올해의 컬러는? 로즈쿼츠&세레니티
▶ 데칼코마니 커플룩은 옛말, 커플 시밀러룩 스타일링 팁!
▶ [패션★시네마]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영화 ‘동경가족’ 속 아오이 유우 스타일링
▶ 한 벌만 걸쳐도 스타일 지수 UP! ★들의 재킷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