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글로벌 슈즈 브랜드 호카오네오네, 링컨 3(Rincon 3) 출시

정혜진 기자
2021-08-09 14:15:16

[정혜진 기자]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의 기능성 신발 및 의류 브랜드 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가 대표적인 데일리 러닝화 링컨의 최신 버전인 링컨 3 모델을 선보였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가벼워진 링컨 3는 호카 러닝화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또한 두께 20mm가 넘는 두툼한 쿠셔닝 폼(foam)에도 불구하고 270mm 한 족의 무게가 210g에 불과하다.
호카오네오네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그레첸 바이머(Gretchen Weimer)는 “러너들은 자주 풍부한 쿠셔닝을 갖춘 러닝화와 가벼운 러닝화 사이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링컨 3는 풍부한 쿠셔닝과 경량성 모두를 갖춘 러닝화로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면서 “충분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갖추고도 가볍기 때문에 여름철 일상에서 달리기는 물론이고 레이스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밝혔다.

링컨 3는 호카오네오네의 독자적인 기술인 메타-로커 지오메트리(Meta-Rocker geometry)가 적용된 러닝화다. 흔들의자의 발이 지면에서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처럼 러너의 발이 착지 시에 최적의 각도를 유지하도록 해서 자연스러운 발구름을 도와준다.
또 초경량 압축 성형 EVA 폼 미드솔(EVA foam midsole)로 무게를 줄이고 아웃솔(outsole)에는 고무를 보강해 내구성이 향상됐다. 통기성이 좋은 초경량 메시 어퍼(mesh upper)를 사용해 더운 여름철에도 발에 열감이 없이 달릴 수 있다.
신고 벗기가 편하도록 발뒤꿈치 끝에 부착된 풀 탭(pull tab)은 더욱 얇아졌고 설포(tongue)가 달릴 때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칭 형태를 적용했다.
한편 링컨 3 출시를 기념하여 아시아 국가들에서 ‘링컨 3웜업 챌린지(warm up challenge)가 8월 6일부터 진행된다. 달리기 전에 필요한 워밍업 동작들을 따라 하면서 영상 촬영을 해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호카오네오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