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파타고니아 코리아, 알파인 컬렉션 ‘듀얼 애스펙트’ 출시

박찬 기자
2021-12-30 11:18:00
[박찬 기자]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유해화학물질을 배제한 고기능성 알파인 컬렉션 ‘듀얼 애스펙트(Dual Aspect)’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겨울철 혹독한 산악 환경에서의 알파인 활동을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견고한 내구성의 100% 리사이클 나일론 립스탑 원단과 가공 과정에서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은(PFC-free DWR 처리) 방수·투습 기능의 하드 쉘 원단을 적용해, 갑작스럽게 마주할 수 있는 폭풍과 눈보라로부터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효과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는 아웃도어 업계에서 자주 사용되는 화학 물질인 과불화화합물(PFC)에 대한 유해성을 인지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해왔다. 과발화화합물은 의류의 건조와 방수 기능이 뛰어나지만 제조 과정에서 수질 오염과 환경 호르몬을 유발해 환경과 인체에 유해하다.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고, 알파인 의류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완벽한 쉘 원단을 만들고자 파타고니아 글로벌 앰배서더와 필드 테스트를 진행했고, 여러 시행착오 끝에 엄격한 방수성, 투습성, 내구성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하드 쉘 원단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듀얼 애스펙트 컬렉션은 친환경 원단 적용과 함께 제품 생산 노동자들의 복지 및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공정 무역 인증’을 받은 재킷과 빕스 2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듀얼 애스펙트 재킷은 후드 부분에 래미네이트된 챙이 있어 악천후에도 시야 확보에 용이하며, 겨드랑이 부분의 방수 지퍼를 통해 열기를 쉽게 배출할 수 있어 쾌적한 활동을 돕는다. 듀얼 애스펙트 빕스는 허벅지 주머니와 하네스 라인 위에 작은 주머니가 달려 있어 작은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밑단은 지퍼로 여닫을 수 있어 산악 또는 스키 부츠와 함께 착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가파른 길을 오르거나 높은 수준의 등반 기술을 취하는 등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조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를 돕는 레코 리플렉터 발신기가 내장되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알파인 등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파타고니아는 환경 위기를 가속화하는 화학물질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친환경 아웃도어 기업으로서 책임을 실현하고자 2024년까지 듀얼 애스펙트를 비롯한 모든 제품 생산 시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parkcha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