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샤넬, 2013 S/S시즌 ‘레디 투 웨어’ 컬렉션 선보여

2012-10-10 19:27:39

[박윤진 기자] 공기와 빛, 에너지라는 단어는 샤넬의 2013 S/S시즌 ‘레디 투 웨어’ 컬렉션의 영감을 완벽하게 표현해준다.

이번 쇼는 리틀 블랙 재킷으로 시작됐다. 코튼 트위드로 만든 재킷은 가죽 디테일과 아이보리 진주 장식들로 마무리되었다. 그 다음은 드레스 치마가 뒤를 이었다.

절제된 선, 뷔스티에, 숨겨진 주머니로 이뤄진 이 드레스 치마는 최첨단의 새로운 현대적 룩을 정의한다. 최근에 보여지는 샤넬 재킷은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비율과 실루엣이 길게 늘려진 볼레로로 변신했다. 풍성하고 짧아진 소매의 상의가 허리에서 가슴까지 겹쳐지며 매우 짧은 치마 또는 오픈워크(속이 비치는 구조) 코튼 소재 팬츠와 어우러졌다.


컬러의 팔레트는 점진적으로 짙어진다. 블랙과 화이트의 앙상블에 딥 블루 또는 선명한 퍼플 컬러의 단을 처리하지 않은 양면 트위드 재킷은 바지와 매치해 룩이 완성됐다. 마린 또는 스프링 그린 컬러의 미니 드레스는 커다란 갈레트 칼라들로 장식되었다.

붉은 색상의 페이턴트 레더 소재 오버코트는 블랙과 화이트 모티브의 안감이 달렸으며 코튼으로 만들어진 아이보리 드레스와 조화를 이뤘다. 블랙 시폰 드레스는 얇게 잘린 가벼운 총천연색 실크로 장식되었다.

장엄한 피날레를 위해 화이트 코튼으로 만들어진 드레스 치마 위에 3차원으로 프린팅 된 꽃 자수들이 수 놓였다.

칼 라거펠트는 컬렉션을 위해 기존의 샤넬 하우스의 코드에 변화를 줬다. 그는 “체인이나 까멜리아, 꼬임장식을 배제하고 오버 사이즈드 진주를 목걸이 또는 손목에 겹쳐 착용하거나 버튼으로 꿰맸다. 투톤 슈즈는 블랙 토의 투명한 힐을 가진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었고 스트랩이 있는 샌들은 스트라이프 힐과 플랫폼으로 장식됐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사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아직도 하의실종? 이제는 ‘하의’를 드러내자!
▶원자현, 잠잠하던 노출 셀카 ‘탱크톱’으로 부활
▶김정은-염정아-명세빈, 드라마 품절녀 스타일
▶다이어트 후 물오른 시크릿 “공항패션도 아찔하게!
▶가을바람이 불 때, 여자는 스커트를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