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스타와 함께하는 인터랙티브 무비 마케팅에 주목하라

2012-05-11 11:16:23

[김혜선 기자] 김수현과 함께 제주도로 글램핑을 떠나고, 정우성과 펍에서 맥주 한 잔을 마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영화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일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바로 인터랙티브 무비를 통해서다. 최근 패션, 식품, 전자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서 자사 광고 모델이 등장하는 인터랙티브 무비 제작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랙티브 무비는 참여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로 전개되는 소비자 참여형 영상으로 과거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서 벗어나 소비자와 함께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대세 男女 여기 다 모였네!


대세남 김수현, 재조명 되고 있는 연기돌 임시완, 국민 여동생 아이유까지 최근 가장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들의 색다른 매력을 담은 무비의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가면 마치 스타와 함께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빈폴아웃도어에서는 배우 김수현과 함께 제주 글램핑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간접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바쁜 스케쥴의 김수현에게 멋진 왕의 캠핑인 이른바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글램핑 인터랙티브 무비’에서는 드라마에서 함께 활약했던 김수현과 정은표의 깨알같은 콤비 연기와 김수현의 탁월한 운동신경과 멋진 자연 속에서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모습 등이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영상을 제작한 고객 본인과 페이스북 친구들이 영상 속에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또한 빈폴 아웃도어에서는 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1박2일 제주 호텔신라 글램핑 체험권, 빈폴아웃도어 상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체험에서 이어 오프라인 체험까지!


인터랙티브 무비를 관람한 것에 그치지 않고 많은 브랜드들은 오프라인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푸마에서는 인터랙티브 무비의 내용과 연계되는 이벤트를 오프라인에서도 진행하여 영화 속 이야기가 그대로 현실에서도 구현되는 느낌을 전달한다.

특히 패셔니스타 이효리와 함께 소셜 무비를 제작해 그와 함께 팀메이트가 되어 푸마의 새로운 라인을 런칭하는 내용의 인터랙티브 무비를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했다. 실제 무비 제작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100여명은 ‘이효리의 푸마 소셜클럽 파티’에 참가하기도.

제일모직의 빈폴아웃도어 관계자는 “인터랙티브 무비는 고객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확실한 브랜드 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빈폴아웃도어, 푸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정용화 사로잡은 웜 하트 티셔츠 “대체 뭐길래?”
▶김남주 vs 조윤희, 불꽃 튀는 스타일링 대결
▶“이보다 튈 순 없다!” 2012 S/S ‘형광 패션’ 뜨는 이유
▶유아인 vs 이제훈, 스타일링 대결 “이 정도는 되야 진짜 패션왕”
▶확 달라진 노홍철 패션 "돌+아이 패션은 어디로 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