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소비자와 함께하는 서울걸즈컬렉션 개최!

2012-07-03 17:37:58

[패션팀] 패션브랜드와 일반 소비자가 함께 만나고 즐기는 체험을 디자인한 대규모 축제 서울걸즈컬렉션이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이틀간 대치동 세텍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패션브랜드와 코스메틱, 뷰티 브랜드가 참가해 특정 테마에 따라 카테고리별로 스테이지를 전개한다. 브랜드별로 이번 시즌상품의 패션트렌드와 스타일을 제안하고 아울러 유명 모델과 배우,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다양한 콘텐츠를 참가자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걸즈컬렉션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는 한국 패션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단기적으로 국내관광 상품화, 매출증대 효과, 장기적으로 세계적인 브랜드 육성, 상품수출 증대가 이 행사의 목적이다.

이 컬렉션에서는 국내 패션브랜드와 화장품의 시즌 트렌드 제안, 브랜드별 소비자의 착장 스타일과 화장법 제시, 스트리트 패션 제시가 이뤄지며 패션기업과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우리나라 패션과 화장품브랜드의 우수성 및 경쟁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패션쇼, 엔터테인먼트, 쇼핑이 동시 이뤄지는 이 행사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하며 국내 패션브랜드와 코스메틱, 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아 일반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즌 신상품 중심의 컬렉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걸즈컬렉션은 10, 20대의 국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브랜드 중심으로 20여 개의 브랜드가 출연하며 런웨이에 출연하는 모델은 10, 2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연예인모델과 일반모델로 구성된다. 특히 패션쇼가 진행되는 동시에 그 자리에서 바로 현장 구매 및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구매가 이뤄진다.

쇼가 진행되는 동시에 케이블방송과 인터넷 방송으로 관람과 구입 가능하며 10, 20대 소녀들 사이에서 인기 중저가 브랜드의 참가로 평상시에 입고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실적인 패션쇼로 진행된다.

스테이지는 리얼 클로즈 브랜드 스테이지와 국민적 브랜드의 스테이지, 외국브랜드의 스테이지 등 다양한 브랜드의 쇼를 접 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런웨이 이외에도 다양한 부스시설 설치 및 각 협찬사의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이벤트, 한류 스타의 라이브 공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서현, 나 이제 더이상 ‘소녀’가 아니에요
▶강소라 다리 길이만 105cm “모델도 울고 갈 롱다리룩”
▶“어떤 스타일에도 딱!” ★들도 반한 ‘핫팬츠’ 스타일링
▶‘빅’ 이민정 vs 수지, 상큼발랄 블라우스 스타일링 대결!
▶헐리우드 파파라치처럼… 여름엔 ‘내추럴’이 더욱 멋있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