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 2012 컨셉코리아, 뉴욕에 한류를 입힐 5인 디자이너 선정!

2012-07-19 18:05:30

[조현아 기자] 패션의 도시 뉴욕에 한국의 패션문화를 널리 알릴 2012 컨셉코리아의 주역 5인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7월19일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진행하는 패션문화 프로젝트 컨셉코리아 S/S 2013에 참여할 디자이너로 이상봉, 송정완, 최복호, 김홍범, 계한희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자문위원단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최종 선정된 디자이너 5팀은 2012년 9월, 2013년 2월에 개최되는 뉴욕 패션위크에 참여하게 되며 그룹 프레젠테이션과 개막행사, 비즈매칭 쇼룸, 현지 유명패션 홍보대사의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들이 참여하는 컨셉코리아 S/S 2013은 뉴욕 패션위크 개최 이튿날인 9월7일 개막식을 통해 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뉴욕 현지 유명 편집매장인 오프닝 새르머니의 수석 바이어인 캐롤 송은 “이번 컨셉코리아 참여 디자이너 중 몇 명은 우리 편집매장에 입점이 가능할 정도의 완성도 있는 옷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한국 디자이너들은 창의적인 면에서 재능이 있으며 전반적인 컬렉션의 수준도 높아 현지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심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컨셉코리아는 한국의 패션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 한국 디자이너들의 해외 패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정부가 직접 지원하는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로 9월에 6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장윤주처럼 ‘오버’하면 트렌디해진다!
▶김하늘을 보면 알 수 있다! 청순 로맨틱룩의 ‘좋은 예’
▶무한도전 촬영 재개, 노홍철 패션도 덩달아 ‘인기’ 행진
▶웨딩드레스 입고 단숨에 ‘드레수지’ 등극 “드레수애 보고 있나?”
▶배우 박윤재 스타일링의 비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집중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