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쌤소나이트, 거침없는 인수합병 행보 화제

2012-08-21 14:18:39

[전수정 기자] 쌤소나이트 인터내셔널 S.A.가 공격적인 인수합병을 펼쳐 화제다.

쌤소나이트는 미국을 기반으로 캐주얼, 여행 가방의 제조 및 유통을 병행해 온 하이 시에라를 7월 인수했다. 이는 전 세계 캐주얼, 아웃도어 및 스포츠 분야에 자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또한 8월에는 여행 가방 브랜드인 하트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쌤소나이트가 미국과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고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려는 것으로 평가된다.

브랜드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팀 파거는 “하이 시에라 인수는 북미 지역 여행 가방 시장의 2배 규모인 40억 달러의 캐주얼 가방 시장에서 즉각적이고 거대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제품 공급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하트만 인수에 대해서는 “글로벌 명품 가방 부분에 대한 진출과 확장 기능을 담당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북미에서의 사업 강화와 더불어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신규 시장에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쌤소나이트는 여행 가방, 비즈니스 및 컴퓨터 가방, 아웃도어 및 캐주얼 가방, 여행 액세서리 등을 제조, 소싱, 유통하는 회사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전지현-한고은-한효주 “여신들은 미니스커트를 싫어해?”
▶김희선, 원조 패션퀸의 귀환 “착용하는 아이템마다 문의 폭주!”
▶완판녀 없이 매출 수직 상승한 가방? “김남주 안 부럽네~”
▶‘신품’ 신사의 스니커즈, 그들이 남긴 것은 결국 패션?
▶스타 선글라스 어울리는 패션은 따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