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500명에게 구매금액 50%를 돌려준 '간 큰 기업' 화제

2012-09-05 09:23:25

[곽설림 기자] 오늘날 성공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머리 아닌 가슴으로 마케팅을 마케팅 하라’의 저자 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목표는 사람들을 열망 속으로 몰아넣는 판매 방법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방법은 사실 간단하다. 최악의 브랜드는 ‘우리는 이것도 저것도 다 합니다’라고 외치지만 최고의 브랜드는 하나의 약속을 끝까지 지켜낸다. 즉 소비자들의 사랑은 ‘신뢰’를 바탕으로 오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려면 성실하게 신뢰를 지키는 것을 본분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익 때문에 신의를 저버리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야하는 것이 맞다. 그래야만 소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기회와 발전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약속을 지키는 사람에게만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

하지만 기업이 신뢰를 지키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이익을 추구해야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손해를 보는 일을 단연코 하지 않을 터. 하지만 남성쇼핑몰 멋남은 이익 때문에 신의를 저버리는 부끄러운 기업들에게 시원하게 어퍼컷을 날리 듯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하게 지켜 눈길을 끌고 있다.

남성 쇼핑몰계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멋남은 구매금액의 50%를 환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위험부담이 큰 이벤트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로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한 것.

주위에서는 멋남의 행보에 기대를 모았다. 기간 내 구매 고객들에게 50%를 환급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라는 생각에서였다.

하지만 멋남은 50% 구매금액의 50%를 적립금으로 환급했다. 이들이 지킨 ‘쿨한 약속’은 업계의 귀감이 됐다. 고객과 진정한 소통 그리고 약속을 꼭 지키는 정직한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충분했다.

멋남의 마케팅 담당자는 “이러한 이벤트는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다. 단순한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멋남 홈페이지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지금, 트렌디해지려면 ‘아우터’를 눈여겨보자!
▶손예진, 숏커트 헤어에도 눈부신 ‘여신’ 미모
▶“가을을 물들이다” 패션피플의 패턴 아이템 사랑
▶카라 ‘판도라’ 강남스타일도 제친 반전 란제리룩
▶“이 맛에 가을을 기다리지” 포인트 슈즈로 완성하는 엣지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