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디자이너 모집

2012-10-16 15:26:47

[박윤진 기자] 서울시가 10월16일부터 11월2일까지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할 신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는 서울시가 패션산업의 토대인 우수 패션디자이너를 발굴 양성을 위해 설립된 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로 창업 5년 이내의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발해 창작 공간 제공과 홍보 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까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발된 디자이너에게는 최대 2년간 개별 작업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연 2회 창작활동비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스타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홍보, 판로 개척, 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통해 독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입주 디자이너는 개별 작업공간 외에도 공동 봉제작업실, 포토스튜디오 등의 시설을 24시간 활용 가능하며 쇼룸에 제품을 전시해 바이어와의 연계도 가능하다.

2009년 12월에 개관한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는 신진 디자이너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개관 3년 만에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신진 디자이너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이미 졸업했거나 현재 입주한 디자이너들이 ‘서울패션위크’에 대거 참여하는 등 신진 디자이너 이상의 역량을 보여주며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입주 자격은 국내외에서 패션디자인 관련 창작 활동 실적이 있는 디자이너로서 접수 마감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인 서울시 거주자여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패션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스트릿패션] 가을 최고의 ‘패션왕’을 찾아라!
▶될 성부른 패셔니스타 정준영의 스타일 포인트
▶진재영, 빗자루 머리에 화들짝 “파격 패션에 한번 더!”
▶여배우vs걸그룹 “허벅지 위에서 승부 갈린다?”
▶남친이 싫어해도 포기할 수 없는 여성 잇 아이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