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복합몰 니즈는? ①타임스퀘어

2012-10-17 14:42:36

[패션팀] 최근 성업중인 복합 쇼핑몰에는 젊은 소비자들이 넘쳐난다. 백화점 성장이 정체상태에 빠지면서 복합쇼핑몰이 유통채널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1조5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복합쇼핑몰의 시대를 연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수많은
복합쇼핑몰이 요구하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오픈 3년차에 접어든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9월 대폭적인 MD개편을 했다. 3년 계약이 만기된 업체들이 상당했기 때문이다. 62개 매장 중 32개점을 제외하고는 자리 이동 혹은 다른 브랜드로 교체됐다.

MD변화의 포인트는 유사 브랜드를 한 곳으로 모아 중점존을 형성,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측면과 트렌디한 패션을 다루는 편집숍과 재미있는 잡화 브랜드를 강화해 젊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데 있다.

의류는 SPA브랜드에서 많이 구입한다는 점을 체감하고 젊은 트렌드 세터들의 기호에 맞춘 유니크한 잡화군을 넓히는 데 포커스를 뒀다. 2011년 지하 1층 보끄레머천다이징의 가방 편집숍 라빠레트 입점을 시작으로 슈페리어에서 선보이는 프랑스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마틴싯봉, 알엑스케이의 모자 전문 햇츠온을 새로운 콘텐츠로 담아냈다.


트라이본즈가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패션피플에게 제안하는 글로벌 SPA 슈즈 브랜드 찰스앤키스, 리버티그룹의 원프라이스 슈즈 페르쉐와 펑키플래닛이 선보이는 러블리한 액세서리 브랜드 펑키플래닛 등을 추가했다.

지하 2층에는 동대문 베이스의 편집숍이 자리한다. 밀앤아이의밀스튜디오와 원더플레이스의 원더플레이스 오픈과 함께 일명 ‘가로수길 MD’를 진행했다. 로드에서 강한 빌리지유통의 주마, 트위와 실제 가로수길 상권에도 자리한 엠코르셋의 원더브라, 나일론엔코의 나일론핑크 등이 일렬로 이어지며 부담 없는 가격의 트렌디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영선 타임스퀘어 본부 상무는 “복합쇼핑몰의 강점은 한 곳에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쇼핑에만 국한하지 않고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것을 원하는 요즘 세대가 백화점이 아닌 패션몰을 찾는 것은 어쩜 당연한 결과다. 때문에 단순히 상품성만을 갖고 브랜드를 유치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의 소비자들은 멀티채널 소비와 가치소비를 지향한다. 그렇다면 복합 쇼핑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타임스퀘어는 영층 고객들이 맘껏 놀고 구경하고 즐길 수 있는 쪽에 포커스를 맞춰 브랜드를 유치하고 이벤트를 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타임스퀘어는 무엇보다 문화 공간 마케팅에 포커스를 둔다. 영 고객을 몰 안으로 불러들이기 위함이다. 타임스퀘어의 즐길 거리로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것은 1층 아트리움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무료공연이다. 1485㎡의 대형 공간을 옥상까지 개방해 만든 아트리움에서 매달 새로운 테마를 가지고 열린다. (기사제공: 패션비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스트릿패션] 가을 최고의 ‘패션왕’을 찾아라!
▶고소영의 예능나들이 “액세서리만 1,800만 원”
▶아이유 효과,바비인형룩 대박 행진“입었다 하면 완판!”
▶될 성부른 패셔니스타 정준영의 스타일 포인트
▶남친이 싫어해도 포기할 수 없는 여성 잇 아이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