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몬스터큐브, 의류 브랜드 라모드치프 인수

이진주 기자
2021-08-20 15:32:58

[이진주 기자] 주식회사 몬스터큐브가 의류 브랜드 라모드치프를 인수했다.
하이엔드 퀄리티의 트렌디한 스타일과 독특한 테일러링 기술로 옷 안에 다양한 문화를 담아내는 것을 추구하는 라모드치프는 BTS 정국, 국민 MC 유재석 등을 비롯해 많은 셀럽들이 즐겨 입는 모습이 포착되어 올해 상반기 패션 업계에서 떠오른 브랜드다.
4차 산업 기술 개발에 앞장서 온 몬스터큐브는 이번 라모드치프 인수를 시작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확장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셀러브리티 제품을 온라인 아이템화 하고 직접 착용한 특정 제품은 셀럽과 협의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도 계획 중이다.
특히 온라인 아이템을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에 입점시키고 유명 게임의 캐릭터로 출시하고자 여러 게임사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몬스터큐브 유재범 대표는 “초현실 세계로 불리는 메타버스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명품 브랜드 구찌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피렌체를 배경으로 가상 매장 ‘구찌빌라’를 열어 60여 종의 신상품을 아이템화해 판매했고 이용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독자적으로 개발해온 기술을 접목해 라모드치프도 구찌에 버금가는 명품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몬스터큐브)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