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⑬] 중년을 위한 ‘0단계’ 건강관리! 매일매일 ‘효소’ 충전

2022-03-20 11:18:00

“평생 행복은 건강한 몸에서,
평생 미모는 편안한 몸속에서 비롯합니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예요. 때문인지 요즘은 중년에 헌신적으로 자기관리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예요. 이런 관리 덕분에 중년 이후에도 젊고 활기차게 지내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건강관리만큼은 절대 소홀하지 않으려고 헌신하는 주부입니다. 제 건강이 무너지면 가정도 드프랑도 흔들린다는 책임감 때문이에요. 또한 평생 즐겁게 살고 싶은 제 중년의 소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바빠도 식사는 거르지 않고, 시간이 날 때마다 운동을 하며 몸속 건강을 위해 효소 등 이너케어 제품을 꼭 챙겨 먹어요.
저는 새벽 5시에 출근해 저녁 8시쯤 퇴근합니다. 저녁에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조용한 밤부터 새벽까지 글을 씁니다. 늘 잠이 부족한 편이라 운동과 이너케어 제품들로 체력을 보충하고 있죠.
이너뷰티 제품들은 그때그때 몸 상태에 따라 조금씩 바꿔가며 먹고 있는데요. 천연효소와 보장균수가 확실한 유산균, rtg오메가3, 종합비타민은 항상 챙겨 먹습니다. 그 중 효소는 최근 들어 그 중요성을 깨닫고, 열심히 먹고 있는 이너케어 제품이에요.
일명 효소는 원래 우리 체내서 생성되는 물질이에요. 체내 화학작용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하며 신진대사 및 장 내 환경을 조화롭게 가꿔주죠. 장에서 음식물이 부패되며 발생하는 체내 독소 생성도 예방할 수 있어요.
체내 독소가 혈관을 통해 몸에 쌓이면 만성피로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해요. 매일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자주 속이 더부룩하다면 ‘체내 효소 부족’을 의심해 봐도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2번 ‘바지오 위라이크 효소’로 부족한 체내 효소를 보충하고 있습니다. 위라이크 효소는 곡불발효 효소식품 분야 국내 1인자로 유명한 전진성 박사님 회사에서 개발한 몸속 대사전문 효소예요.
화학적 정제효소를 첨가하지 않은 100% 천연 곡물 발효효소로,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설탕 및 소금, 일본산 원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야말로 우리 몸에 안전하고 순수한 효소식품이라 할 수 있어요.
현미를 비롯한 국내산 천연 통곡물을 엄선해 자체 개발한 기술로 발효시켜 만든 천연효소는 음식물을 분해해 장내 독소 및 내장지방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원곡물의 영양성분이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을 깨끗하고 윤택하게 만들어 주죠.
식후 더부룩한 속이 편안해지고 뱃속이 가벼워지니까 일상을 대하는 제 마음도 가뿐해지더라고요. 1달 정도 꾸준히 섭취하자 아침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졌어요. 피곤하면 하나씩 올라오던 뾰루지도 이젠 잊고 지내고 있습니다.
디톡스에 관심을 갖으시는 분들도 ‘오늘부터 효소 관리하세요'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요즘은 가방 속에 위라이크 효소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식사 때마다 먹고 있습니다.
스틱타입으로 개별 포장되어 휴대하고 다니며 섭취하기 좋아요. 상큼한 베리맛과 향을 가미한 효소는 가루가 아니라 작은 입자 타입으로 만들어져 목 넘김이 부드럽고 바삭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죠. 단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저는 사무실에서 간식 대신 먹기도 해요.
우리가 먹는 음식이 곧 중년의 건강으로 직결된다는 사실 아시죠? 저는 효소만큼은 꼭 내 몸에 좋은 성분을 담은 안심할 수 있는 대사효소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나와 내 가족의 평생 건강을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늘 먹는 것만큼은 신경 쓰는 우리네 엄마의 마음이죠.
나와 내 가족의 무병장수를 기도하는 마음은 모든 중년 주부들의 누구나 똑같은 마음이지 않을까요? 저는 그 중년의 건강관리의 시작을 ‘대사효소’로 시작해 보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도 피부에 흡수되지 않으면 소용없듯, 몸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도 내 몸의 바탕이 갖춰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잖아요. 보이지 않는 중년 몸 속 환경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대사효소 관리가 건강을 위한 ‘기초 중의 기초’라고 생각해요.
중년의 속은 편안하게,
중년의 몸은 가뿐하게,
중년의 일상은 행복하게!
내 몸 속 건강까지 챙기는 중년 라이프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