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비즈니스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⑰] “10살 더 어리게!” 중년만을 위한 홈케어, 중년 동안관리 노하우

2022-03-29 10:48:00

“NO를 뒤집으면 ON이 됩니다.
안 된다는 생각이 실천으로 바뀌면,
아줌마는 언제든지 여자로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붉은 석양이 황혼을 닮았다고 합니다. 중년에 도착해 보니, 40대 이후의 삶은 오히려늦봄을 닮은 것 같습니다.
이른 저녁에 해는 거의 다 기운 듯 하지만 아직 세상은 밝아요. 파란 하늘에 핑크빛 석양이 섞여 물들기 시작한 초저녁으로 하루를 마감하기에는 아쉽지요. 오히려 핑크빛 석양은 중년처럼, 솜사탕 빛깔로 물든 멋진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금방 해가 질까봐 조바심이 이는 골든타임의 순간이기도 하지요.
40대를 지나면서 일의 행복과 함께 세월의 무상함도 느낍니다. 할 일이 너무 많아 긴 하루를 살면서도 1년은 눈 깜짝할 사이 흐릅니다. 청춘이 엊그제 같았는데 거울 앞에서 몰라보게 변해 버린 얼굴을 마주할 땐 특히 더 애틋한 기분이 되곤 해요. 덩달아 시간의 귀중함도 알아가는 중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을 볼 때 한없이 행복합니다. 하나 둘 늘어가는 주름을 발견할 때면 여자로서 오늘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그럴 때면 엄마이자 주부로 살아가며 생각지 못했던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또 앞으로 남은 시간을 조금 더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자는 다짐도 하곤 합니다.
행복한 중년으로 살고픈 저의 욕심 안에는 ‘아름다운 여자’의 이야기가 많이 녹아 들어 있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센스 있는 뷰티 스타일링을 사랑하는 아줌마라고 해야 할까요?
저는 요즘 특유의 정갈함과 그윽한 분위기를 지닌 중년분들이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지나침 없이 자기 고유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줄 아는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이제 이런 관리의 기술은 오직 인생을 절반 이상 살아본 ‘중년만의 특권’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중년 이후의 아름다움을 위해 더욱 착실히 피부 홈케어를 '절차탁마(切磋琢磨)대기만성(大器晩成)'으로 실천 중입니다.
평소에 홈케어는 세안 후 곰돌이 패드, 보토기 앰플, 슈퍼파워앰플, 슈퍼파워크림을 기본으로 팩 관리를 하고요. 그날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미백, 주름, 탄력, 수분 집중관리를 주 1~2회 정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습과 탄력 관리는 제가 더욱 공을 들이는 부분인데요.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성피부인데다 마흔 이후부터는 눈에 띄게 줄어드는 탄력을 직접 체감하고 있기 때문이죠.
40대 이후 피부는 집중적인 안티에이징 관리가 필수인 것 같아요. 피부 노화는 이미 20대 중·후반부터 진행된다고 하지만, 40대부터는 그 속도가 걷잡을 수 없이 빨라지잖아요. 하루만 못 자도 피부 상태가 달라지고 이젠 눈가나 입가가 슬슬 쳐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주 1회씩은 ‘주름 및 탄력’에 좋은 화장품으로 집중관리를 하며 제 피부에 젊음을 채우고 있습니다. 확실한 안티에이징은 겉과 속을 동시에 잡아줘야 한다는 생각에 기초케어 제품부터 보톡스와 줄기세포배양액 성분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재즈민의 탄력&주름 집중관리 홈케어 루틴>
세안→곰돌이패드→그래핀 에너지 마스크→슈퍼 파워 넥크림→아이 링클 솔루션→피니쉬 밀키 드롭 앰플
평소보다 얼굴이 푸석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져 보이면 저녁에 집중 안티에이징 관리를 합니다. 저의 탄력&주름관리 루틴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5단계예요.
우선 세안 후 곰돌이패드로 피부 노폐물 정돈 및 보습 관리를 하구요. 로션이나 앰플 대신 ‘갈바닉팩’ 그래핀 에너징 마스크팩으로 15분 동안 피부 보습 및 진정, 영양관리를 더합니다.
이렇게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진 상태에서 슈퍼파워 넥크림을 넉넉히 덜어낸 후 목과 어깨에 바릅니다. 이때 손으로 크림을 흡수시키면서 귀 뒷쪽부터 옆 목선, 쇄골라인, 어깨의 뭉친 부분을 마사지해요. 종일 긴장한 목과 어깨가 시원하게 풀리는 효과는 물론 림프가 순환되며 안색이 환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죠.
5분 정도 넥크림으로 목주름 관리를 마치면 갈바닉 아이크림 ‘아이링클 솔루션’으로 눈가 관리를 시작합니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건조한 눈가 주변은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인만큼 아이크림을 넉넉히, 자주 발라주는 게 좋아요.
아이링클솔루션은 보톡스의 주성분인 보툴리눔톡신 유래성분과 수분 및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꽃담배 추출물 펩타이드를 함유한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 제품이에요. 촉촉하고 가벼운 수분타입 아이크림이지만 굴곡진 부분까지 섬세한 링클케어를 도와주죠.
또한 미세전류 진동디바이스가 부착되어 있어 기기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1분에 12,000번 진동하는 갈바닉 기기가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유효성분을 전달해 홈케어 효과에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눈가 관리까지 마무리한 다음에는 ‘꿀잠앰플’ 피니쉬 밀키 드롭 앰플을 얼굴 전체에 발라 주며 홈케어를 마무리 합니다.
피니쉬 밀키 드롭 앰플은 용기에 부착된 스포이드로 한 방울만 똑! 덜어서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면 돼요. 발림성과 흡수력이 우수한 우윳빛 세럼은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광채를 부여하며 생기 있는 얼굴을 연출해 줍니다.
이렇게 집중관리 하는 날은 약 30~40분 정도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집중케어를 하는 것 같아요. 조용한 음악을 틀어 놓고 밀린 생각도 정리하고 거울 속 나 자신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가족들을 위해, 내 아이를 위해, 일하느라 늘 바쁘게 지내고 계신가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사는 것도 좋지만, 가끔 한 번씩은 오롯이 ‘나 자신과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충분한 휴식을 취한 다음 우리는 일에 더 능률이 오르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잠시 잠깐 나를 돌보는 관리가 나의 일상에 커다란 활력이 될 수 있어요. 깊어지는 주름, 중력에 방향으로 쳐지는 피부의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는 즐거움을 저와 함께 느껴보세요.
중년에 아름다움은 속도가 아니라 끈기입니다. 우리 잠시 멈춰 쉬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요. 많은 주부님들과 삶과 뷰티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은 중년의 아줌마 재즈민이었습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