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과함께’로 탄력 받은 덱스터스튜디오, 자회사 제작 ‘백두산’에 70억 원 규모 VFX(시각특수효과) 납품

2019-03-26 20:39:24

[연예팀] 덱스터스튜디오가 지적재산권을 강화한다.

3월25일 덱스터스튜디오 측은 “VFX(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한국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 김병서)’에 약 70억 원 규모의 VFX를 납품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백두산’은 백두산 화산 폭발이 임박하면서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블록버스터 영화로,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인 이병헌과 하정우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덱스터스튜디오 류춘호 대표이사는 “기존 당사 제작 작품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인과연’은 파트너사와의 협업 방식으로 진행된 형태였다면, ‘백두산’은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인 덱스터픽쳐스를 통해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지적재산권(IP) 영화”라고 밝히며, “당사는 컨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단순히 수주 중심의 산업 구조를 탈피하고자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 ‘백두산’이 그 첫 번째 작품이 될 것이며, ‘사일런스’ ‘탈출’ ‘열대병’ 등 자체 개발 IP는 물론, 김용화 감독의 차기작 ‘더문’ ‘신과함께3’ ‘신과함께4’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2019년은 기존의 VFX 산업을 기반으로 콘텐츠 기획, 제작 배급 등 신사업 영역으로 다양하게 확장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화 ‘백두산’은 2019년 연말 개봉을 목표 중이다.(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