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본 대로 말하라’ 장혁, 대반전 선사할 진짜 몸상태·선택은?

2020-02-26 18:59:52

[연예팀] ‘본 대로 말하라’ 장혁의 진짜 상태와 그에게 나타난 환영에 관심이 모아진다.

OCN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극본 고영재 한기현, 연출 김상훈)’에서 진짜 그 놈을 잡기 위해 광수대에 복귀한 오현재(장혁)은 지난 5년간 자신의 아지트에서 선글라스를 쓰고 휠체어에 의지한 채 살았다. 그가 보지도 걷지도 못한다고 생각한 이유였지만 신경수(김바다)가 아지트로 찾아오자, 버젓이 일어나 그를 제압하는 대반전을 선사했다.

이런 가운데 오현재는 거울 속에서 약혼녀 한이수(이시원)의 환영을 봤다. 망상장애가 있던 유괴범 김나희(백지원)가 거울을 보며 “우리 유빈이 저기 있잖아요. 누가 좀 꺼내줘”라고 흐느꼈고, 아들이 죽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해 생긴 상처를 드러낸 직후였다. 오현재 역시 거울을 보자 5년 전 사고 당일이 재생됐고 그는 한이수를 보며 괴로워했다.

이전에도 오현재는 종종 악몽을 꾸며 힘들어했다. 지난 5년 동안 그의 치료를 도왔던 안박사(이현균) 조차 “현실하고 환상이 분간이 안 되는 건 심리적인 문젠데. 트라우마”라며, 아직 안심할 단계도 아니라고 진단했다. 돌이켜보면, 거울이 하나도 없었던 김나희 사무실에서처럼, 현재의 아지트에서도 거울은 볼 수 없었다. 그의 진짜 상태에 대한 의문이 피어오르기 시작한 이유였다.

또 오현재의 얼굴에 있는 붉은 흉터 역시 의문의 대상이다. 사고는 5년 전에 일어났지만, 그 흉터는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선명하기 때문이다. 이에 ‘본 대로 말하라’ 제작진 측은 “붉은 상처는 이수를 잃은 그 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현재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아직도 과거 속에 있나?”라는 최과장(장현성)과 동일한 질문을 던지게 된다. 하지만 오현재는 “나왔습니다”라고 분명한 의사를 전했다. 그 이유는 “해야 할 일이 있어서”였다. 과거와 연결돼있는 진짜 그놈을 잡는 것 외에 그에겐 또 완수해야 할 일이 있을지 그의 선택과 앞으로 남은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OCN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 9회는 2월29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 된다.(사진제공: OC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