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女心을 사로잡는 섹시 밀리터리 아이템 인기

송영원 기자
2009-09-17 20:47:11

소녀시대가 선보인 제복패션과 밀리터리풍 점프수트의 선풍적인 인기로 올 가을까지 유행이 지속될 전망인 밀리터리 룩.

밀리터리 룩은 군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패션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활동적이고 기능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의 경우 밀리터리 의상에 너무 치중하다 보면 지나치게 딱딱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밀리터리 프린트와 컬러를 이용해 밀리터리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에 대해 알아보자.

밀리터리 프린트로 포인트를!

올 가을 가장 트렌디한 밀리터리 룩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밀리터리 프린트가 부분적으로 들어가 있는 의상이나 신발과 같은 액세서리에만 밀리터리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국내 최대 슈즈 쇼핑 센터 ABC마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밀리터리풍 스니커즈와 워커 등을 선보인다. 가벼운 소재와 컬러를 사용한 밀리터리 프린트 스니커즈는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버커루의 엔진프린트 밀리터리 캡은 밀리터리 룩 특유의 감각이 잘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좋은 아이템.

새로운 트렌드, 섹시 밀리터리 룩

소녀시대가 선보였던 무대의상들 중 어느 것보다도 대중에게 크게 어필했던 것은 바로 제복 패션.

소녀시대는 어깨 견장 장식이 달린 더블자켓에 핫팬츠, 하이힐을 함께 매치해 ‘섹시 밀리터리 룩’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맥컬린의 골드 더블버튼 크롭자켓은 금장 버튼과 어깨 견장 등 제복 스타일의 디테일이 잘 살아 있는 아이템으로 밀리터리 풍의 제복 패션을 완성하는 데에 빠져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밀리터리 컬러’를 이용한 세미 밀리터리 룩

다소 강렬해 보일 수 있는 밀리터리 프린트가 부담스럽다면 카키, 네이비, 블랙 등 밀리터리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들을 적극 활용해보자.

반스의 스니커즈 ERA 중에서도 밀리터리 분위기 연출에 제격인 ‘CHARCOAL’ 컬러가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클라이드의 여성 스트라이프벨트 플리츠스커트는 세련된 카키 컬러의 미니스커트로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밀리터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ABC마트의 박지희 매니저는 “카키, 브라운 등 가을 컬러를 포인트로 하는 밀리터리 룩은 해마다 찾아오는 클래식 트렌드이지만 올 여름부터 시작된 소녀시대의 제복 밀리터리 룩 열풍으로 더욱 뜨거운 키워드로 떠올랐다”며 “단순한 군복 바지에서 세미 정장 자켓, 여성 부츠, 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재탄생한 여성 밀리터리 룩은 정장의 포멀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줄 수 있어 최근 여성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청바지 안에
청바지를 입는다?!





화제뉴스 2

이성을 유혹하는
3단계 스타일링





화제뉴스 3

최강희의
‘애자 패션’이 뜬다!




▶ 어디까지가 액세서리야?
▶ 진(jean) 안에 진(jean)을 입는다?!
▶ 남자들도 스타일 성형이 필요하다
▶ 영원한 잇 아이템 '진(jean)' 연출법
▶ 똑! 소리나는 쇼핑 노하우
▶ 생얼의 기본, 완벽한 클렌징 하기!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