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밍크코트는 사모님 패션? 올 F/W 트렌디한 모피 인기!

송영원 기자
2009-10-05 12:45:56

매년 F/W 시즌이 돌아오면 나이를 불문하고 여성이라면 퍼(Fur)에 대한 로망을 가지기 마련.

가을 겨울시즌을 알리는 신호탄인 모피에 대한 관심은 최근들어 20~30대 여성에게서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

몸매를 가리는 단순한 디자인의 블랙이나 브라운 일색인 밍크코트가 아닌, 청바지 위에도 쉽게 입을 수 있는 편안하고 발랄한 디자인의 모피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

전 세계적으로 방한용이나 부의 과시를 위한 중년층 대상의 모피 수요가 줄어들고, 패션아이템으로서 젊은 여성들을 위한 모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유수의 모피 브랜드에서도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 받음직한 화려한 컬러와 운전할 때 편안한 볼레로나 베스트, 케이프 혹은 몸매를 드러내기 적합한 다양한 디자인의 모피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의 인기 모피는 고유의 컬러를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염색을 통해 만들어 낸 새로운 컬러, 서로 다른 길이의 털을 이용한 특이한 디자인이나 아예 다른 종류의 모피를 함께 이용한 드라마틱한 디자인들이다.

펠리스 보가의 유재우 사장은 “이번 시즌에는 경기 침체의 영향 때문에 모피로 이루어진 코트보다는 모피를 장식으로 사용한 아이템이 핫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롱코트보다는 젊고 발랄한 디자인의 경우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덜하고 모피 초보자들이 소화하기에도 무난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 크게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피 베스트나 소매에만 모피가 있는 아이템은 움직임도 편하고 밍크 코트보다 날씬해 보이고 웨어러블하여 연령대에 관계없이 스타일링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의상 협찬에 죽고 사는 스타들
▶ 한류스타 3인방, 스타일 대결!
▶ 오드리 헵번처럼 스카프로 멋 내기

▶ 컬러 매치 '고단수'들의 노하우
▶ 아토아트 장혜순 회장 “도전을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