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 色] 세상 모든 로맨틱을 담은 컬러 ‘핑크’

2015-01-13 12:58:26

[함리라 기자] 핑크, 단어만 들어도 낭만적인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핑크색은 레드 컬러에 화이트가 가미된 컬러로 연하고 부드러운 여성스러운 색이다. 여성스러움은 핑크를 따라갈 컬러가 없다.

근래에는 무지개색을 많이 쓰지만 핑크는 동성애자들을 상징하기도 했다. 나치 독일에서 동성애자 수감자들에게 핑크 삼각형 표식으로 인해 유래되었다.

또한 아이가 갓 태어났을 때 진한 핑크빛의 피부를 띄어 ‘건강하다’란 뜻으로 ‘in the pink’란 뜻이 있다.


이와 같이 15 S/S 컬렉션에서 다양한 톤의 핑크가 사용된 것을 알 수 있다. 명도와 채도를 다양하게 사용한 핑크 컬러로 올봄, 남녀노소 모두 따뜻하고 포근한, 그리고 로맨틱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핑크는 감각적이며 사랑과 연민의 감정을 쉽게 표현하는 사람이 많다.

소프트한, 귀여운, 달콤한, 해피 바이러스를 상징하는 핑크는 공격적인 감정을 진정시키기에 적합한 컬러. 차가운 한색과 배색하면 부드러움이 배가 된다.

페미닌 하지만 온화한 느낌 때문에 다소 엄격해 보이는 모습을 완화시켜 주는 능력이 있다.

핑크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이 온화하고 상냥한 사람이 많다. 컬러 자체에서 서로 격려하며 위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기분을 좋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다 어울리는 컬러는 아니다. 핑크는 특히 피부 톤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뉜다. 어울리지 않으면 자칫 경박해 보일 수 있다. 중요한 자리에서는 핑크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계방향으로)
1. 겐조 스웻셔츠
2. 듀왑 핑크쉬머 베놈
3. 아디다스 슈퍼스타
4. 빈티지 헐리우드 퍼 클러치
5. 러브캣 아이폰6 케이스
6. 러브캣 베이비 핑크 숄더백

핑크는 좋은 의미로 기쁘고 재미있는, 행복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간지럼을 태울 때 핑크빛 얼굴을 띄는 것에 유래된 말로 즐거움과 유쾌한 미소 뒤 핑크빛 얼굴을 띈다면 사랑스러움이 배가 될 것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러브캣, 겐조, 듀왑, 빈티지 헐리우드, 아디다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⑥] 차이나뷰티 신화를 말하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⑦] 중국 뷰티 아이콘,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