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15 F/W 패션 키워드 ‘체크’에 주목할 것!

2015-10-01 11:46:05

[안예나 기자] 무더위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서늘한 가을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려 꾸준히 사랑 받는 체크 패턴은 이번 F/W 시즌에도 트렌드로 지목됐다.

체크 패턴의 매력은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손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점. 단, 체크 패턴 아이템을 활용할 때는 최대한 심플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관건이다. 격자무늬를 일컫는 체크 패턴은 그 종류만 해도 수백 가지에 이르러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에 스타들의 공식석상 룩에서도 클래식한 체크 패턴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하운드투스 체크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유행의 기복을 타지 않아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제격인,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체크’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자.

#문근영#사도#마을#타탄체크


‘동안 끝판왕’ 배우 문근영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10월7일 방송될 SBS 새 수목드라마 스페셜 ‘마을-아치아라의 비밀’로 안방극장에 컴백할 예정인 그는 영화 ‘사도’에 이은 호평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그가 선택한 체크 아이템은 블랙과 레드의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롱 재킷. 재킷 사이로 드러난 화이트 레터링의 네이비 티셔츠는 체크 롱 재킷과 어우러지며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을 완성해줬다.

그가 착용한 타탄체크 재킷은 지퍼를 채워 마치 원피스인 것처럼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실용적인 제품. 이에 가느다란 발목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틸레토 힐을 더해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했다.

#산다라박#웹드라마#하운두투스


최근 세 번째 웹드라마에 도전한 산다라박은 세련된 하운두투스 체크 재킷으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등장했다. 아이돌 연기를 보는 대중의 시선이 부담스럽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화이트 셔츠에 데님 숏 팬츠를 매치한 그는 하운드투스 숏 재킷을 매치했다. 재킷 소매를 살짝 롤업한 산다라박의 패션 센스는 남달랐다. 이에 머리에 얹은 페도라는 룩의 포인트를 줬다.

또한 발목까지 살짝 올라오는 블랙 앵클부츠와 손에 든 트렌디한 오키드 프린지 스웨이드 백은 스타일리시 지수를 한껏 높여줬다. 배꼽까지 길게 내려오는 네크리스를 더한 것은 그만의 패션 포인트.

#에프엑스#루나#글렌체크


에프엑스 루나가 ‘복면가왕’ 화제의 무대의 주인공으로 지목되면서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 다이어트에도 성공한 그는 물오른 미모를 자랑하며 단아한 글렌체크 패션을 선보이며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가 선택한 체크 아이템은 그레이와 블랙이 조화를 이룬 투피스.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한 그의 패션 포인트는 네크라인의 작은 블랙 리본. 이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더욱 러블리하게 만들어줬다.

또한 굽이 높은 블랙 하이힐은 루나의 매끈한 각선미를 돋보이게 만들어줬으며 헤어스타일과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진주 이어링은 그의 얼굴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며 완벽한 마무리를 도왔다.

Editor Pick


올가을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체크 패턴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스타일을 한층 세련되게 만들어 줄 각양각색의 체크 패턴 아이템은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게 만들어준다.

기본 티셔츠와 팬츠에 체크 패턴의 재킷을 더하거나 트렌디한 청바지에 체크 셔츠를 매치해 멋내보자. 이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된다. 이에 발끝은 심플한 슬립온이나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할 것.

체크가 블랙 앤 화이트, 그레이 컬러와 조화를 이루면 더없이 세련된 매력을 발산한다. 스웨트셔츠와 믹스 매치한 듯 보이는 체크 원피스나 블랙 롱 레이스 원피스에 체크 재킷을 더할 것. 이는 올가을 완벽한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레미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넥타이 맬까? 말까? ‘취향저격’ 수트 스타일링
▶ 스타 패션으로 보는 2015 F/W 패션 키워드
▶ 중추가절, ‘앞치마’ 스타일링
▶ 스타 각양각색 화이트 패션 스타일링
▶ 라이더 가죽 재킷에 머플러를 더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