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트렌치코트로 완성하는 가을 분위기 여신

2017-09-07 11:15:15
[황소희 기자] 트렌치코트는 가을 스타일링의 정석과도 같다. 붉게 물든 가을 단풍과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 멋스러운 트렌치코트 하나면 완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트렌치코트는 청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하고 슬랙스와 매치하면 댄디한 분위기를,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챙길 수 있다.

트렌치코트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한 스타들을 참고해 가을 분위기 여신으로 거듭나보는 것은 어떨까.

# 시크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트렌치코트를 어떻게 스타일링 할지 고민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스키니 팬츠와 티셔츠를 활용해보자.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인 스키니와 티셔츠에 트렌치코트 하나만 툭 걸쳐도 무심한 듯 시크한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김남주처럼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더해준다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 우아함이 돋보이는 페미닌한 무드의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트렌치코트는 중성적인 분위기라는 편견은 접어두는 것이 좋다. 특별한 디테일이 없는 트렌치코트라도 스타일링에 작은 변화만 준다면 충분히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헤어는 로우 포니테일나 웨이브를 넣어 볼륨을 주면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여기에 이청아처럼 여성미를 더해주는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고 재킷은 잠근 채 벨트로 허리선을 강조해주면 훨씬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 모던함을 원한다면 케이프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특별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케이프 형식의 재킷을 활용해보자. 기장이 짧고 소매가 없는 케이프 트렌치코트는 트렌디한 느낌과 더불어 시크한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켜준다. 한효주처럼 이너는 베이직한 티셔츠와 부츠컷 스타일의 연청 팬츠로 코디하고 캐주얼한 앵클부츠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오버핏 트렌치코트로 완성하는 섹시한 분위기


더욱 패셔너블한 느낌을 원한다면 오버핏 트렌치코트를 활용해보자. 남자친구 옷을 뺏어 입은 듯한 오버핏 트렌치코트는 편안한 룩이면서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해 패셔니스타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더불어 티파니처럼 슬립 스타일의 뷔스티에와 아찔한 부티 힐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