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봄날의 데이트, 이렇게 입어볼까?

2018-03-27 16:01:03

[허젬마 기자]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그 이름 ‘봄’. 특히 누군가와 연애 혹은 썸 타는 이들에게 봄은 더할 나위 없이 축복된 계절일 것이다. 다가오는 주말, 그와의 데이트를 위해 벌써부터 옷장 앞을 서성이는 이들이라면? #봄, #데이트, #성공적, 이 세가지 키워드를 거머쥐기 위한 데이트룩 스타일링 가이드를 안내한다.

▷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원피스’가 제격


남자들도 화장하는 시대라 하지만 아직까지는(?) 여성의 전유물로 굳게 자리를 지키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원피스. 설레는 봄날의 데이트를 더욱 고조시켜줄 화사한 원피스는 특별한 날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다. 메이크업에 자신 없는 이들이라면 밝고 화사한 색감의 플로럴 패턴 원피스를 입어보자. 걸치는 순간 얼굴빛을 환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베이직한 디자인의 단색 원피스를 고르는 게 좋다. 여기에 톡톡 튀는 컬러의 하이힐이나 백을 함께 매치한다면 당신의 데이트룩 점수는 ‘그뤠잇’!

▷ 은~근한 매력 어필 아이템 ‘오버사이즈 셔츠’


핏과 스타일링에 따라 저마다 느낌이 달라지는 셔츠는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을 위한 추천 아이템. 남자가 입을법한 오버사이즈 화이트 셔츠를 숏 기장의 팬츠나 스커트를 함께 매치해보자. 캐주얼하면서도 어딘지 모를 섹시한 느낌으로 남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 썸남의 보호본능을 이끌어내고 싶다면? 이너로 톱이나 미니드레스를 착용한 뒤 셔츠를 아우터처럼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허벅지나 무릎까지 오는 롱셔츠는 드레스처럼 연출이 가능해 사랑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여자로 변신시켜 준다.

▷ 친구에서 썸남으로? 편안한 매력 돋보이는 ‘데님룩’


데이트라고 해서 과하게 치장하는 것을 원치 않는 이들에게는 데님만한 것이 없다. 준비물은 발목이 살짝 드러나 보이는 9부 데님 팬츠와 밝은 색 셔츠, 그리고 자켓! 실제로 원피스나 스커트보다 청바지를 선호하는 남성들이 훨씬 많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여성스러움을 어필하는 게 ‘오글오글’한 이들이라면 편안하면서 담백한 매력으로 밀고 나가보자. 힐이나 스니커즈 등 슈즈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도 달라지니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다양하게 시도해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