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女스타들이 알려주는 화이트 블라우스 활용법

2018-06-22 11:46:14

[허젬마 기자] ] 여름은 가장 멋내기 좋으면서도 동시에 옷을 고르기 까다로운 계절이다. 가볍고 시원하면서 거기에 스타일까지 겸비한 아이템을 고르려면 여간 머리 아픈 게 아니기 때문. 이럴 때 여름 내내 두고두고 유용하게 잘 입을 만한 아이템을 하나 고르라면 화이트 블라우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안겨주는 화이트 블라우스는 얼굴을 환히 밝혀주는 데다 어떤 패션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려 여름 시즌엔 꼭 소장하고 있어야 할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 블라우스는 디자인이나 소재에 따라 데일리 웨어는 물론 데이트나 휴양지에서도 잘 어울려 여러 상황에 맞춰 다양한 블라우스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그럼 스타들이 선보인 다채로운 화이트 블라우스 스타일링을 살펴보며 나에게 어울리는 코디를 찾아보자.

▶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원한다면 ‘쉬폰 블라우스’


단정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의 제작발표회의 배우 고아성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하늘하늘한 소재의 화이트 쉬폰 블라우스는 깔끔하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선사해 장소의 성격에 구애 받지 않고 두루두루 입기 좋다. 배우 고아성의 스타일링처럼 밑단에 장식이 가미된 블랙 스커트에 블라우스를 넣어서 입으면 좀 더 단정한 느낌과 함께 비율까지 좋아 보일 수 있다.

여기에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고 싶다면 골드 주얼리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 다만 전체적인 스타일을 깨뜨리는 화려하고 커다란 주얼리는 자제하는 게 좋다. 여성스럽고 은은한 무드에 어울리는 진주 이어링이나 얇은 스트랩의 골드 손목 시계도 심플하게 포인트를 더하기 좋으니 참고하자.

Editor’s Pick

돌아오는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 약속이 잡혀 있다면 화이트 쉬폰 블라우스를 입어보는 건 어떨까.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미니 펀칭 셔링 블라우스는 풍성한 프릴 디자인이 입는 순간 사랑스러운 소녀의 모습으로 탈바꿈 시켜준다. 소재 또한 보들보들 부드러워 편안하고 기분 좋은 촉감을 선사한다.

▶ 귀엽고 사랑스럽게 ‘오프숄더 블라우스’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이기에 제격이다. 하지만 여기에 하의까지 숏 팬츠나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는다면 과도한 노출로 입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아이린처럼 데님 팬츠로 산뜻한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좀 더 여성스러운 무드를 원한다면 발목까지 오는 플레어 스커트나 플리츠 스커트 아이템을 매치하면 된다.

세련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보는 것도 좋다. 올 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라피아 햇이나 라탄백을 포인트로 더하면 트렌디하면서 감각적인 멋을 연출할 수 있을 것. 마지막으로 심플한 목걸이를 착용해 시크한 무드를 배가해보자.

Editor’s Pick

오프숄더 톱은 섬머 시즌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 중 하나로 일상에서나 피서지에서나 각기 다른 무드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골반선 기장의 짧은 크롭 탑으로 된 화이트 블라우스는 아방한 소매의 포인트가 눈길을 확 사로잡아 피서지의 수많은 군중 속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안겨준다.

▶ 남들과는 다르게 나만의 개성을 살리고 싶다면 ‘시스루 블라우스’


조금 더 특별한 방법으로 화이트 블라우스를 입고 싶다면 시스루 디자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제시카는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답게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화이트 시스루 블라우스에 아이시한 컬러의 데님 팬츠를 선택, 여기에 화이트 가죽 앵클부츠를 신어 남들과는 조금 다른 특별한 방법으로 화이트 블라우스를 소화했다.

여기에 화이트와 블랙의 배색이 돋보이는 가방을 들어 포인트를 놓치지 않은 그녀의 센스는 탁월한 선택. 이처럼 화이트 블라우스는 어떤 하의 아이템과 매치하냐에 따라 그 분위기가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활용도가 높다. 당분간 레이스나 프릴 등 로맨틱한 디테일을 이용한 시스루 화이트 블라우스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니 올 여름 한번 시도해보길 추천한다.

Editor’s Pick

시스루라고 다 같은 시스루가 아니다. 기자가 선택한 화이트 시스루 블라우스는 시스루 느낌의 네팅 소재와 레이스의 배합이 리드미컬하게 조화를 이뤄 특별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세로로 깔끔하게 배색된 레이스 프릴의 디자인과 넓은 소매통을 밴딩으로 마감해 글래머러스한 핏을 선사하는 이 아이템은 어떤 자리에서도 단연 돋보일 수 있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