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01-27 09:34:59

[송은지 기자] ‘역시’라는 수식어가 전지현처럼 잘 어울리는 여배우가 또 있을까.

영화 ‘도둑들’, ‘베를린’이 잇달아 흥행에 성공한데 이어 14년만의 브라운관 복귀작인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마저도 27% 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며 “역시 전지현이다”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전지현을 지켜보며 특히 감탄하게 되는 부분은 결혼 후에도 변치 않는 그의 아름다운 미모다. 그러다보니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레 전지현의 뷰티 스타일링에 주목하게 되고 방송이 끝난 직후 ‘천송이 립스틱’, ‘천송이 메이크업’ 등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장악하는 기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전지현의 메이크업을 일상에서 부담 없이 따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천송이로 변신하고 싶지만 실제 전지현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화장품을 다 구입하기엔 가격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을 위해 저렴이 화장품을 이용한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피부 표현


아무리 전지현의 피부가 좋다 하더라도 밤샘 촬영으로 인해 누적된 피로와 촬영장의 건조함을 이겨낼 수는 없는 법. 이를 위해 전지현은 평소 메이크업 전 기초케어에 공을 들인다고 한다.

전지현처럼 촉촉하면서도 환한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우선 세안을 마친 직후 토너를 듬뿍 묻힌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를 결대로 부드럽게 닦아내며 정리해주자. 이후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얇게 펴 발라 충분히 흡수시키며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그 다음 진정밤을 얼굴 전체에 충분히 마사지하며 발라 피부가 속부터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토너-수분크림-진정밤 3단계에 걸친 기초케어를 마친 뒤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주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만약 잡티가 심하다면 그 부위만 컨실러를 소량 사용해주는 것도 좋다. 여기에 하이라이터를 눈 밑 다크서클, T존 등에만 얇게 펴 발라주면 얼굴 윤곽은 물론 피부를 더욱 환해보이게 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자연미가 돋보이는 천송이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전지현은 아이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는다.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내추럴하게 음영감을 더해준 뒤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는 것이 전지현의 아이 메이크업 방법.

자연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피부톤과 비슷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를 깔아준 뒤 이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를 안쪽에 발러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여기에 아이라인대신 딥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속눈썹 가까이 얇게 발라주자.

이후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준 뒤 뿌리부터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지그재그로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별도의 아이라인 없이도 전지현처럼 또렷해 보이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전지현의 아이메이크업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바로 눈썹이다. 아이브로우 제품를 이용해도 좋지만 본인의 헤어컬러와 유사한 아이섀도우를 눈썹 사이사이를 가볍게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발라준 뒤 라인만 깔끔하게 잡아주면 천송이표 눈썹이 완성된다.

립 메이크업


내추럴하면서도 예쁜 발색, 촉촉함까지 더해진 전지현의 립 메이크업은 많은 여성들을 설레게 한 일등공신. 이를 반영하듯 ‘전지현 립스틱’, ‘전지현 틴트’는 최근 20대, 3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핫 한 키워드로 군림하고 있기도 하다.

극 중 전지현은 립스틱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내추럴한 매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틴트를 주로 사용한다. 바르는 횟수에 따라 농도가 조절되는 틴트를 이용해 글로시하면서도 비비드한 컬러감을 더해준 것.

보다 트렌디해 보이는 느낌을 주는 전지현표 립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따라하고 싶다면 한 가지 컬러의 립 제품만 사용하기 보다는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믹스하여 사용해보자. 짙은 컬러는 입술 안쪽에, 옅은 컬러는 입술 바깥쪽에 발라준 뒤 경계부분만 잘 블렌딩 해 주면 손쉽게 매혹적인 립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전지현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저렴이 메이크업 아이템


01 진정밤
Real 한율 자운단 보습 진정밤

자운고는 옛부터 한방 만능 보습제로 유명한 성분. 100%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촉촉한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주며 적은 끈적임에 산뜻한 사용감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머리 한방 오일밤이다.

02 파운데이션
Real 입생로랑 유스 리버레이터 세럼 파운데이션
저렴이 ver 어퓨 생기빛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빛을 머금은 듯 윤기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모이스처 파운데이션으로 다양한 컬러 쉐이드를 통해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푸른 연꽃수의 보습, 정화, 활력 에너지로 피부를 환하게 살리는 생기 메이크업 연출을 할 수 있다.

03 아이섀도우
Real 손앤박 올댓 섀도우 키트
저렴이 ver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다채로운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된 10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밝고 은은한 베이스 컬러부터 깊고 진한 포인트 컬러, 무펄과 펄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활용도가 높다. 부드럽고 밀착력인 높은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이나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 유지된다.

04 틴트
Real 입생로랑 루쥬 뷔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 틴트
저렴이 ver 베리코스 촉촉 틴트

‘저렴이 입생로랑’, ‘저렴이 차차틴트’로 유명한 컬러 틴트. 바르는 즉시 원하는 컬러가 연출되는 뛰어난 발색력에 지속력, 촉촉함까지 더해져 한 번 바르면 내추럴한 틴트로, 두 번 바르면 립글로스로, 세 번 바르면 립스틱으로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사진출처: 베리코스, 에뛰드하우스, 어퓨, 한율, 입생로랑, 손앤박, bnt뉴스 DB, SBS ‘별에서 온 그대’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2014년 갑오년 말띠★ 뷰티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