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김경렬 기자
2014-05-14 14:36:10
여자보다도 미용이나 자신을 가꾸기에 철저한 남성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크게 늘면서 최근 이들 사이에서는 좀 더 깔끔한 인상과 샤프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눈썹 다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예부터 남성미의 상징이었던 무성한 숯 검댕이 눈썹은 지고 날렵하게 다듬어진 눈썹이 ‘新 남성미’의 상징으로 떠오른 것. 실제로 김명민, 차승원, 윤상현, 조인성 등 드라마 속 인기 남자 배우들을 보면 날렵하게 다듬어진 눈썹으로 다소 까칠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잘 표현해주고 있다는 평가다.

사실 남자들이 미용에 관심은 많아졌지만, 실제로 메이크업을 하는 남성들은 별로 없다. 남성에게 눈썹 다듬기는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포인트로서 메이크업의 효과를 줄 수 있어 남성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미용법이다.

완벽한 아치형의 너무 선명한 눈썹은 부자연스러워
그렇다면 어떻게 눈썹을 다듬어야 할까? 남성의 눈썹 다듬기는 최대한 자연스러워야 한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완벽한 아치형 눈썹’을 시도했다간 성향을 의심받기 쉽상이다.

기존 자신의 눈썹 형태를 수정,보완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되는데 되도록 원래의 눈썹 형태를 유지해 주면서 적당한 두께의 눈썹 결을 고려해 정리해준다.

이때 눈썹 또한 머리와 마찬가지로 눈썹모의 양과 자라난 방향 등을 빗으로 빗어가면서 정리해야 한다. 보기에 쉽고 간단해 보인다고 무턱대고 칼로 밀어 버리는 실수를 저지른 다면 최소한 두 달 동안은 다시 길러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남성에겐 눈썹 다듬는 도구가 다르다?
눈썹을 다듬기 위해서는 눈썹 칼보다는 족집게를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다.

비교적 털이 굵고 빨리 자라는 남성 체모의 특성상 칼로 미는 것보다 족집게로 뽑는 것이 더 깔끔하기 때문. 전체적으로 눈썹이 얇다면 얼굴형에 맞춰 눈썹을 정리한 다음, 자연스럽게 눈썹을 강조할 수 있는 흑갈색 혹은 회갈색 아이브로우 펜슬이나 섀도우를 브러시에 묻혀 눈썹 위에 펴 발라준다.

여기에 같은 색상 브로우 마스카라를 눈썹 결을 따라 발라주면 눈썹 결이 돋보이는 깔끔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스타일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무지 티셔츠'의 화려한 변신!
▶ 변화를 주고 싶어? 앞머리를 자르자!
▶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 에이트, 이현-주희 상반신 커플 누드 '몸매가 예술'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