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나도 영화속 주인공 처럼!

김경렬 기자
2009-06-19 15:25:32

영화 여주인공의 헤어 스타일은 부러울만큼 아름답다.

영화의 이미지를 대변해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녀들의 스타일은 쉽사리 잊혀지질 않는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에서 나온 듯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위대한 유산의 ‘럭셔리 롱 스타일'
영화 위대한 유산에서의 기네스 펠트로의 등 뒤로 흘러내리던 헤어를 재현했다. 차분하면서도 매끄러운 머릿결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기네스 펠트로의 ‘럭셔리 롱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하고 싶다면, 샴푸 후 에센스를 뿌려주면 지저분한 큐티클이 정돈되어 머릿결이 매끈해진다. 드라이로 머리 끝을 뻗치게 한 뒤 에센셜 헤어 세럼을 머리 끝에 발라 모발에 광택을 더해주면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컬이 연출된다.

▲물랑루즈의 '엘레강스 웨이브 스타일'
물랑루즈의 니콜 키드먼이 연기한 화려한 댄서 새틴의 성격을 잘 대변해준 것이 바로 탐스러운 웨이브 헤어 스타일이다.

니콜 키드먼의 탐스러운 엘레강스 롱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연하면서도 탄력있는 웨이브를 만드는 것. 9:1 옆 가르마로 나눈 뒤 모발 전체에 세트를 굵게 말아 준다. 드라이로 열을 준 후 세트를 풀고 브러시로 빗어주면 웨이브가 한결 풍성해진다.

엘레강스한 웨이브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헤어 왁스와 에센스를 적절히 사용해준다. 웨이브 전용 왁스를 모발 전체에 바르고 주먹을 쥐듯 모발을 잡아 준다. 여기에 에센스를 뿌려 머릿결을 코팅해 부스스함을 잡아주면 탐스럽고 유혹적인 웨이브 헤어가 완성된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의 ‘러블리 컬 스타일’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강렬한 웨이브와 신비한 눈빛으로 단숨에 세계적인 배우로 떠오른 커스틴 던스트. 전체적으로 강하게 곱슬거리는 웨이브가 어린 아이 같이 매력을 한껏 드러낸다.

사랑스러우면서도 강한 컬을 제대로 연출하기 위해선 타올 드라이 후 수분이 30% 정도 남아 있는 모발을 자연건조 시키거나 찬바람으로 드라이를 하고 부스스함이 신경 쓰인다면 워터 에센스를 모발 전체에 골고루 뿌릴 것. 촉촉하고 탱탱한 컬의 느낌을 한층 살릴 수 있다.


(사진제공: 미쟝센)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스타일시한 바캉스룩 완성하기
▶ '무지 티셔츠'의 화려한 변신!
▶ 변화를 주고 싶어? 앞머리를 자르자!
▶ 눈썹 다듬기, "그루밍족"의 첫 걸음
▶ 에이트, 이현-주희 상반신 커플 누드 '몸매가 예술'
▶ '비 vs 유재석'의 살인미소에는 어떤 차이가?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