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클렌징할 때 '페이스 요가' 잊지 말자

2009-07-22 17:57:25

매일 아침저녁 클렌징 하는 시간만 잘 활용해도 팩이나 마사지를 받지 않고도 탱탱하고 어린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는 비싼 제품을 쓰거나 가끔 관리를 받는다고 무조건 좋아지는 게 아닌 만큼 꾸준한 관리가 효과적이다.

특히 공들인 피부는 배신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전문가 견해다. 매일 사용하는 클렌징 폼과 손가락만 활용해 피부관리실 못지 않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30초 클렌징 페이스 요가’ 노하우를 애경 상품기획팀의 도움말로 알아보도록 하자.

클렌징 타임, 페이스 요가 타임?
페이스 요가는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이게 해 피부에 탄력을 주는 얼굴 마사지법이다. 클렌징 할 때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꾸준해서 효과적이다.

30초씩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60초, 일주일이면 420초(7분)정도 되는 꼴이다. 웬만한 관리실의 주1회 피부관리 프로그램 중 클렌징 코스를 받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슷해서 에스테틱 숍에 방문한 효과와 버금간다.

단순하게 얼굴에 비누칠만 해 피지와 노폐물 제거하는 데만 연연하지 말고 페이스요가를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30초 페이스 요가 따라하기

▲ 1.얼굴에 힘을 빼고 편안히 눈을 감은 뒤 양손을 가볍게 주먹을 쥐어 코의 양 옆 뺨 위에 올려 놓는다.

▲2.숨을 들이마시면서 코 옆에서 볼을 따라 귀 옆까지 힘을 주어 민다.

▲3.1번과 2번 동작을 연속 3회 반복한다.

위와 같은 간단한 페이스요가는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클렌징 폼으로 함께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 '결점투성' 내 몸매, 비키니를 포기해야 하나?
▶ 직장인을 위한 ‘쿨’ 스커트 연출법
▶ 남자, '야한 생각’ 얼마나 많이 할까?
▶ 전세홍, 과감한 노출 '글래머러스한 아름다움'
▶ 윤은혜의 발리에서 생긴 일
▶ 얼굴 작게 만드는 비법 대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