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쓰던 제품이 '판매 중단' 되었다?

김경렬 기자
2009-09-23 00:07:01


당신이 좋아하는 향수나 립스틱이 절판되어 더 이상 구입할 수 없었던 경험이 있는가? 이렇듯 브랜드에서 제품 판매를 중단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잘 팔리지 않았거나 성분이나 텍스처를 새롭게 조절해야 할 때다. 이렇게 절판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먼저 조사를 위해 인터넷을 활용해라
가장 먼저 제품을 만든 회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해라. 일반적으로 판매가 중단된 제품에 관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미국 에스티 로더(Este、e Lauder)의 경우에는 소비자가 미리 절판 예정인 제품을 축적해놓을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판매가 중단될 제품을 공지하기도 한다.

그런가 하면 특수한 웹사이트나 아울렛, 온라인 옥션 등 구입하기 어려운 화장품이나 향수 등을 판매하는 곳도 있다. 그러나 유효기간을 꼭 알아두어야 한다. 화장품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 있게 마련이고, 제조 회사에서 표시한 유효기간이 끝난 제품이라면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간청을 해보자
여러 가지를 시도했지만 좋아하는 제품을 결국 구할 수 없을 때엔 간청을 해보는 수밖에 없다. 회사 측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개인적으로 편지를 보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회사는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고, 소비자가 원한다면 특정 컬러나 제품을 다시 부활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게 하다 보면 결국 회사 측에서 그 제품을 어떤 이유로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지 답변을 듣게 될 것이고, 가끔 원하던 제품과 비슷한 다른 제품의 샘플을 받는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다. (자료제공: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매뉴얼)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상큼발랄~! '걸리쉬 스타일'
▶'청순'과 '섹시' 를 동시에 얻는 메이크업 없을까?

▶ 시련을 당해야 '숏 커트' 하나
▶ '헐리우드' 헤어스타일 엿 보기
▶ '김하늘'은 오만하다?
▶ '2NE1' 메이크업 따라하기
▶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호감가는 얼굴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