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젊고 고운 '목선'으로 나이를 잊자!

2009-11-06 09:57:58

목을 보면 그 사람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다. 때문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의 피부만큼이나 관리가 필요한 것이 바로 '목'이다.

최신 성형 수술법으로 얼굴의 피부나 이목구비를 젊게 바꿀 수는 있어도 목의 주름을 없애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 쉽게 사라지지 않는 목의 주름 때문에 큰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이 많다.

목의 피부는 얼굴에 비해 피부 층이 얇고 피지선도 거의 없어 노화 진행이 매우 빠르게 진행된다. 또한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기도 어려워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대부분 목에 얼굴에 사용하는 제품을 같이 바르거나 아예 화장품을 챙겨 바르지 않는다.

하지만 주름진 목을 그대로 방치하면 더욱 깊은 주름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목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미 목에 깊은 주름이 진 상태라면 목의 피부에 맞는 목전용 제품을 통해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보다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탄력 있고 매끈한 목선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설화수'가 선보인 '진주 넥 크림'은 목의 주름과 탄력저하를 보다 근본적으로 개선해 준다.

콜라겐 섬유를 고정시키는 '올리고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는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꾸' 또한 주름과 탄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데 효과적이다.

목과 어깨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클라란스'의 '수프라 데콜테 앤드 넥 컨센트레이트'는 목에 영양을 공급하는 '푸에라리아'와 '센텔라 아시아티카가'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해바라기 옥신과 파슬리 성분이 유연함과 탄력을 증진시켜 주며 색소 침착을 완화 시켜 준다.

주름진 목이 고민이라면 목전용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동시에 목 마사지를 함께 해주는 것도 좋다. 목 마사지는 목의 피부 순환을 한층 원활케 해 얼굴 전체의 안색을 좋게 하고 목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사진제공: 설화수 , 랑콤 , 클라란스)


[Tip] 탄력 있고 매끈한 목선을 만드는 목 마사지 법!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20대 피부, 그들만의 것?!
▶피부는 '바탕' 이 좋아야 한다
▶ '리프팅'이 화장품으로 가능해?!
▶지친피부엔 '곡물'을 피부에 발라봐~!

▶매끈한 피부는 '꿀과 황토'가 보약~!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